공동 작업

LibreOffice Writer와 Impress, Draw에서는 같은 시간에 한 사람의 사용자만 문서를 쓰기 가능한 상태로 열 수 있습니다. Calc에서는 많은 사용자들이 같은 시간에 같은 스프레드시트를 쓰기 가능한 상태로 열 수 있습니다.

Calc에서의 협동

LibreOffice Calc에서 문서 공유를 사용하여 많은 사용자에게 동시 쓰기 액세스 권한을 허용합니다. 공동 작업할 모든 사용자는 - LibreOffice - 사용자 데이터 탭 페이지에 이름을 입력해야 합니다.

경고 아이콘

추적을 변경하거나 문서 공유가 활성화되면 일부 명령은 사용가능하지 않습니다(회색처리됨). 새 스프레드시트에 회색처리된 개체를 적용하거나 삽입할 수 없습니다.


새 스프레드시트를 열 때

A 사용자가 새 스프레드시트 문서를 만들었습니다. 이하의 상황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도구 - 문서 공유 명령은 문서를 공유 상태로 전환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된 서를 공유 해제하려면, 공유 문서를 다른 이름이나 경로로 저장하십시오. 그러면 공유되지 않는 복사본이 만들어 집니다.

스프레드시트를 열 때

A 사용자가 스프레드시트 문서를 열었습니다. 이하의 항목들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공유된 스프레드시트를 저장할 때

A 사용자가 공유된 문서를 저장합니다. 이하의 상황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공유된 스프레드시트를 성공적으로 저장한다면, 문서는 저장 명령 후에 다시 읽혀지기 때문에 모든 사용자가 저장한 가장 최근의 변경 사항이 적용된 스프레드시트가 표시될 것입니다. 다른 사용자가 일부 내용을 바꾼 것이 있을 때 "외부에서의 변경 사항이 추가되었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보여질 것입니다.

Writer와 Impress, Draw에서 공동 작업

Writer와 Impress, Draw, Calc의 모든 모듈에 대하여 문서 공유를 활성화할 수 없다면 파일 잠금일 수 있습니다. 파일 잠금은 같은 문서에 대하여 각각 다른 운영 체제에서 접근해오려 할 때 일어납니다.

A 사용자가 문서를 엽니다. 이하의 상황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액세스 권한 및 문서 공유

사용자 권한 관리를 사용하여 운영 체제에서 일부 조건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경고 아이콘

또한 쓰기 액세스 권한을 통해 다른 사용자가 (실수로 또는 고의적으로) 파일을 삭제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