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 Explorer에서 문서를 표시하는 ActiveX 콘트롤

Windows 시스템에 한해 LibreOffice 문서를 Microsoft Internet Explorer 창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LibreOffice 설치 프로그램에서 ActiveX 콘트롤을 설치해야 합니다.

ActiveX 콘트롤 설치

  1. LibreOffice 및 빠른 시작을 닫습니다.

  2. Windows 작업 표시줄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제어판을 선택합니다.

  3.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클릭합니다.

  4. 목록에서 LibreOffice을(를) 누른 다음 변경을 클릭합니다.

  5. 설치 마법사에서 수정을 선택합니다.

  6. 사용자 지정 구성요소 항목을 열고 ActiveX 콘트롤 항목을 찾습니다. 아이콘의 하위 메뉴를 열고 선택하여 기능을 설치합니다.

  7. 다음설치를 클릭합니다.

LibreOffice 문서 보기

  1. 예를 들어, Internet Explorer에서 LibreOffice Writer 문서에 대한 링크가 포함된 웹 페이지를 탐색합니다.

  2. 링크를 클릭하면 Internet Explorer 창에서 문서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링크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눌러 해당 파일을 하드 디스크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LibreOffice 문서 편집

Internet Explorer 내부의 LibreOffice 문서의 경우에는 읽기 전용 도구 모음 아이콘 집합을 표시합니다.

  1. 문서의 도구 모음에서 파일 편집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문서의 복사본을 새 LibreOffice 창에 엽니다.

  2. 문서의 복사본을 편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