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및 그룹화

보고서 디자이너의 정렬 및 그룹화 대화 상자에서 보고서에 정렬할 필드와 그룹화하기 위해 묶을 필드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특정 필드에 따라서 보고서를 그룹화할 경우 동일한 필드 값을 가진 모든 레코드가 한 그룹으로 그룹화됩니다.

그룹 상자는 맨 위에서 맨 아래까지 순서대로 필드를 표시합니다. 어떤 필드든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한 필드를 목록 위 또는 아래로 옮기려면 위로 이동 또는 아래로 이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정렬 및 그룹화는 목록 순서대로(위에서 아래로) 적용됩니다.

기본적으로 선택된 필드에서 변경된 모든 레코드 값에 대해 새 그룹이 만들어집니다. 필드 유형에 따라 이 속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텍스트 유형의 필드에 대해 접두사 문자를 선택하고 아래 텍스트 상자에 n개의 문자 수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처음 n개의 문자에서 동일한 레코드가 함께 그룹화됩니다.

  2. 날짜/시간 유형의 필드에서 동일한 연도, 분기, 월, 주, 일, 시, 분 등을 기준으로 레코드를 그룹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 및 시간 간격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2주를 지정하면 데이터가 격주 그룹으로 그룹화되고 12시간을 지정하면 데이터가 반일 그룹으로 그룹화됩니다.

  3. 자동 번호 매기기, 통화 또는 번호 유형의 필드에 대해 간격을 지정합니다.

일부 레코드를 동일한 페이지에 같이 묶도록 지정한 경우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선택 항목이 제공됩니다.

  1. 없음 - 페이지 테두리가 고려되지 않습니다.

  2. 전체 그룹 - 그룹 머리글, 세부 정보 구역 및 그룹 바닥글을 동일한 페이지에 인쇄합니다.

  3. 첫 번째 세부 정보 포함 - 첫 번째 세부 정보 레코드를 동일한 페이지에 함께 인쇄할 수 있는 경우에만 페이지에 그룹 머리글을 인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