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BC 연결

JDBC 데이터베이스 액세스 옵션을 지정합니다.

JDBC 예제

JDBC 드라이버 클래스를 사용하여 LibreOffice에서 JDBC 데이터베이스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클래스는 데이터베이스 제조업체에서 제공합니다. JDBC 데이터베이스의 두 가지 예제는 Oracle과 MySQL입니다.

참고 아이콘

LibreOffice in - LibreOffice - Advanced 에서 LibreOffice에 드라이버 클래스를 추가해야 합니다.


Oracle 데이터베이스

JDBC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Solaris 또는 Linux에서 Oracle 데이터베이스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Windows에서 이 데이터베이스에 액세스하려면 ODBC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데이터 원본 URL 상자에 Oracle 데이터베이스 서버의 위치를 입력합니다. URL 구문은 데이터베이스 유형에 따라 달라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JDBC 드라이버와 함께 제공된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Oracle 데이터베이스의 경우 URL 구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oracle:thin:@hostname:port:database_name

MySQL 데이터베이스

MySQL 데이터베이스용 드라이버는 MySQL 웹 사이트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MySQL 데이터베이스 구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mysql://hostname:port/database_name

데이터 원본 URL

데이터베이스의 URL을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MySQL JDBC 드라이버의 경우 "jdbc:mysql://<Servername>/<name of the database>" 을 입력합니다. JDBC 드라이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드라이버와 함께 제공된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JDBC 드라이버 클래스

JDBC 드라이버 이름을 입력합니다.

경고 아이콘

JDBC 드라이버를 사용하려면 해당 클래스 경로를 추가해야 합니다. - LibreOffice- 고급 설정를 선택하고 클래스 경로 버튼을 클릭합니다. 경로 정보를 추가한 후 LibreOffice를 다시 시작합니다.


테스트 클래스

현재 설정을 사용하여 연결을 테스트합니다.

인증

데이터베이스 마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