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

이 명령은 다양한 데이터베이스 테이블 간의 관계를 지정할 수 있는 관계 디자인 창을 엽니다.

여기서 일반 데이터 필드를 통해 현재 데이터베이스의 테이블을 함께 연결할 수 있습니다. 새 관계 아이콘을 눌러 관계를 만들거나 마우스로 끌어서 놓기만 하면 됩니다.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데이터베이스 파일 창에서 도구 - 관계를 선택합니다.


참고 아이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여 작업하는 경우에만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구 - 관계를 선택하면 현재 데이터베이스 테이블 간의 기존 관계를 모두 보여 주는 창이 열립니다. 관계가 지정되어 있지 않거나 데이터베이스의 다른 테이블을 서로 관련시켜야 하는 경우 테이블 추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원하는 테이블을 선택할 수 있는 테이블 추가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아이콘

테이블 삽입

참고 아이콘

관계 디자인 창이 열려 있으면 선택한 테이블을 테이블 디자인 모드에서도 수정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관계를 만드는 동안 테이블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선택된 테이블은 디자인 보기의 위쪽 영역에 표시됩니다. 콘텍스트 메뉴나 Delete 키를 통하여 테이블 창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 이동과 테이블 크기 변경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테이블을 정렬하고 그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을 이동하려면 마우스로 테이블의 위쪽 여백을 포착한 다음 원하는 위치로 테이블을 끌어오십시오. 테이블 표시를 확대하거나 축소하려면 여백이나 모서리를 끌어오십시오.

기본 키와 기타 키

다양한 테이블 사이의 관계를 지정하려면 기존 테이블의 데이터 필드를 명확하게 구분하는 기본 키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 테이블의 데이터에 액세스하기 위해 다른 테이블에서 기본 키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이 기본 키를 참조하는 모든 데이터 필드는 외부 키로 확인됩니다.

기본 키가 지정되어 있는 데이터 필드는 테이블 창에서 작은 키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관계 정의

기본 키 필드와 다른 키 필드를 연결하는 선에 의해 모든 기존 관계가 관계 창에 표시됩니다. 한 테이블의 필드를 끌어서 다른 테이블 필드에 놓는 방식으로, 끌어서 놓기를 사용하여 관계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관계를 선택하고 Delete 키를 삭제하면 관계가 다시 제거됩니다.

또한 관계 필드의 위쪽 영역에서 새 관계 아이콘을 누른 다음 관계 대화 상자에서 두 테이블 간의 관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새로운 관계...

경고 아이콘

LibreOffice을(를)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프런트 엔드로 사용하면 관계 만들기 및 삭제가 LibreOffice에 의해 중간 메모리에 놓이는 것이 아니라 외부 데이터베이스로 바로 전달됩니다.


연결선을 더블 클릭하면 특정 속성을 관계에 할당할 수 있습니다. 관계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