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 속성

쿼리 디자인에서 연결된 두 개 필드 사이의 연결을 더블 클릭하거나 삽입 - 새 관계를 선택하면 조인 속성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이러한 속성은 이후에 만들어지는 모든 쿼리에서 사용됩니다.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쿼리 디자인을 열고 삽입 - 새 관계를 선택하거나 두 테이블 간의 연결선을 더블 클릭합니다.


관련 테이블

조인할 두 개의 다른 테이블을 지정합니다.

관련 필드

관계별로 조인할 두 데이터 필드를 지정합니다.

옵션

유형

선택한 링크의 링크 유형을 지정합니다. 일부의 데이터베이스는 결합 유형의 하위집합만을 지원합니다.

내부 연결

내부 조인을 사용하면 결과 테이블에는 연결된 필드의 내용이 같은 레코드만 포함됩니다. LibreOffice SQL에서 이러한 링크 유형은 해당 WHERE 절로 만들어집니다.

왼쪽 연결

왼쪽 조인을 사용하면 결과 테이블에는 왼쪽 테이블의 모든 필드와 오른쪽 테이블에서 연결된 필드의 내용이 같은 필드만 포함됩니다. LibreOffice SQL에서 이러한 링크 유형은 LEFT OUTER JOIN 명령에 해당합니다.

오른쪽 연결

오른쪽 조인을 사용하면 결과 테이블에는 오른쪽 테이블의 모든 필드와 왼쪽 테이블에서 연결된 필드의 내용이 같은 필드만 포함됩니다. LibreOffice SQL에서 이러한 링크 유형은 RIGHT OUTER JOIN 명령에 해당합니다.

완전 연결

완전 조인의 경우 결과 테이블에 왼쪽 테이블과 오른쪽 테이블의 모든 필드가 포함됩니다. LibreOffice의 SQL에서 이러한 링크 유형은 FULL OUTER JOIN 명령에 해당합니다.

자연적

키워드 NATURAL을 관계 정의 SQL 문에 삽입합니다. 관계는 두 테이블에서 열 이름이 동일한 모든 열을 연결합니다. 연결된 결과 테이블에는 이름이 같은 열의 각 쌍에 해당하는 열이 한 개만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