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리 디자인

쿼리 디자인 보기를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 쿼리를 만들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데이터베이스 파일 창에서 쿼리 아이콘 - 편집 - 편집을 선택합니다.


참고 아이콘

대부분의 데이터베이스는 데이터베이스 테이블을 필터링하거나 정렬하는 쿼리를 사용하여 컴퓨터의 레코드를 표시합니다. 보기는 쿼리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서버 사이드에서 작동합니다. 데이터베이스가 보기를 지원하는 서버에 있으면 보기를 사용하여 서버의 레코드를 필터링함으로써 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참고 아이콘

데이터베이스 문서의 테이블 탭 페이지에서 보기 만들기 명령을 선택하면 여기서 설명한 쿼리 디자인 창과 유사한 보기 디자인 창이 표시됩니다.


쿼리 디자인 창 레이아웃은 생성된 쿼리에 저장됩니다. 하지만 생성된 보기에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디자인 보기

쿼리를 만들려면 데이터베이스 문서에서 쿼리 아이콘을 클릭하고 디자인 보기에서 쿼리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디자인 보기의 아래쪽 창에서 쿼리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쿼리를 지정하려면 포함할 데이터베이스 필드 이름과 필드 표시에 필요한 기준을 지정합니다. 디자인 보기의 왼쪽 창에서 열을 다시 배치하려면 열 머리글을 새 위치로 끌거나 열을 선택한 다음 + 화살표 키를 누릅니다.

쿼리 디자인 보기 창의 맨 위에 쿼리 디자인 도구 막대와 디자인 도구 막대의 아이콘 이 표시됩니다.

쿼리를 테스트하려면 데이터베이스 문서에서 쿼리 이름을 더블 클릭합니다. [데이터 원본 보기]와 유사한 테이블에 쿼리 결과가 표시됩니다. 참고: 표시된 테이블은 임시로 작성된 것입니다.

쿼리 디자인 보기의 키

함수

F4

미리보기

F5

쿼리 실행

F7

테이블 또는 쿼리 추가


찾아보기

쿼리 디자인을 처음 열면, 새 쿼리의 기초가 되는 테이블이나 쿼리를 선택하는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필드를 더블 클릭하면 쿼리에 추가됩니다. 관계를 지정하려면 끌어서 놓습니다.

참고 아이콘

쿼리를 디자인할 때 선택한 테이블을 수정할 수 없습니다.


테이블 제거

디자인 보기에서 테이블을 삭제하려면 테이블 창의 위쪽 여백을 클릭한 다음 콘텍스트 메뉴를 불러오십시오. 삭제 명령어를 사용하여 테이블이 디자인 보기에서 삭제됩니다. 또는 (삭제) 키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테이블 이동과 테이블 크기 변경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테이블을 정렬하고 그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을 이동하려면 마우스로 테이블의 위쪽 여백을 포착한 다음 원하는 위치로 테이블을 끌어오십시오. 테이블 표시를 확대하거나 축소하려면 여백이나 모서리를 끌어오십시오.

테이블 관계

테이블의 데이터 필드와 다른 테이블의 데이터 필드 사이에 데이터 관계가 있을 경우 이 관계를 사용자의 쿼리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사 번호로 확인되는 기사의 스프레드시트가 있고 고객이 주문하는 모든 기사를 해당 기사 번호를 사용하여 기록하는 고객에 대한 스프레드시트가 있는 경우 두 개의 "기사 번호" 데이터 필드 사이에는 관계가 있습니다. 고객이 주문한 모든 기사를 반환하는 쿼리를 만들려는 경우 두 개의 스프레드시트에서 데이터를 가져와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두 스프레드시트의 데이터 간의 관계를 LibreOffice에 알려주어야 합니다.

그러려면 테이블의 데이터 필드(예를 들어 고객 테이블의 "항목 번호" 데이터 필드)를 클릭한 다음 마우스 키를 누른 상태에서 다른 테이블의 데이터 필드(항목 테이블의 "항목 번호")로 마우스를 끌어오십시오. 이제 마우스 키에서 손을 떼면 두 창에 있는 두 개 필드를 연결하는 선을 볼 수 있습니다. 결과의 SQL 쿼리에 두 데이터 필드의 내용이 동일해야 한다는 조건이 입력됩니다.

LibreOffice을(를)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인터페이스로 사용하는 경우에만 여러 관련 시트를 기반으로 하는 쿼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 아이콘

각기 다른 데이터베이스의 테이블을 하나의 쿼리로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여러 테이블과 관련된 쿼리는 한 데이터베이스 내에서만 만들 수 있습니다.


연결 종류 정의

연결된 두 필드의 연결선을 더블 클릭하거나 삽입 – 새 관계 메뉴 명령을 호출하면 관계 대화 상자에서 연결 유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는 라인이 선택될 때까지 Tab 키를 누른 다음, 콘텍스트 메뉴를 보기 위하여 Shift + F10 을 누르고 이 메뉴에서 편집 명령을 선택합니다. 일부의 데이터베이스는 결합 유형의 하위집합만을 지원합니다.

관계 삭제

두 테이블 사이의 관계를 삭제하려면 마우스를 사용하여 연결선을 클릭한 다음 (삭제) 키를 누르십시오.

또는 관계 대화 상자의 사용된 필드에서 해당 항목을 삭제합니다. 또한 연결 벡터가 강조 표시될 때까지 Tab 키를 누른 다음 Shift + F10 을 눌러 콘텍스트 메뉴를 열고 삭제 명령을 선택합니다.

쿼리 정의

쿼리를 지정할 조건을 선택합니다. 디자인 테이블의 각 열은 쿼리의 데이터 필드를 포함합니다. 한 행의 조건은 부울 AND로 연결됩니다.

데이터 필드 정의

먼저 쿼리를 추가할 테이블에서 모든 필드 이름을 선택합니다. 테이블 창에서 필드 이름을 더블 클릭하거나 끌어서 놓으면 선택할 수 있습니다. 끌어서 놓기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 마우스를 사용하여 테이블 창의 필드 이름을 쿼리 디자인의 아래쪽 영역으로 끕니다. 이 작업을 할 때 필드를 추가할 열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필드 이름을 두 번 눌러 선택합니다. 그러면 사용 가능한 다음 열에 추가됩니다.

데이터 필드 삭제

데이터 필드를 쿼리에서 삭제하려면 마우스를 사용하여 필드의 열 머리글을 클릭한 다음 열의 콘텍스트 메뉴에서 삭제 명령어를 불러오십시오.

쿼리 저장

쿼리를 저장하려면 표준 도구 모음의 저장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쿼리 이름을 입력하라는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데이터베이스에서 스키마를 지원하면 스키마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구성표

쿼리 또는 테이블 보기에 지정할 스키마 이름을 입력합니다.

쿼리/테이블 보기 이름

쿼리 또는 테이블 보기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데이터 필터링

쿼리할 데이터를 정렬하려면 디자인 보기의 아래쪽 영역에서 원하는 기본 설정을 지정합니다. 다음 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드

쿼리에서 참조한 데이터 필드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아래 행의 모든 설정은 이 필드를 참조합니다. 마우스를 눌러 셀을 활성화하면 필드를 선택할 수 있는 화살표 버튼이 표시됩니다. "테이블 이름.*" 옵션은 모든 데이터 필드를 선택하며 모든 테이블 필드에서 기준이 유효합니다.

별칭

별칭을 지정합니다. 이 별칭은 필드 이름을 대신하여 쿼리에 나열되므로 사용자 정의 열 레이블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데이터 필드의 이름이 PtNo이고 이 이름 대신 쿼리에 PartNum을 표시하려면 PartNum을 별칭으로 입력합니다.

SQL 지침에서는 다음과 같이 별칭 이름이 정의됩니다:

SELECT column AS alias FROM table.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SELECT "PtNo" AS "PartNum" FROM "Parts"

테이블

선택한 데이터 필드의 해당 데이터베이스 테이블이 여기에 나열됩니다. 마우스를 눌러 셀을 활성화하면 현재 쿼리의 다른 테이블을 선택할 수 있는 화살표가 표시됩니다.

정렬

셀을 누르면 오름차순, 내림차순, 그리고 정렬되지 않는 정렬 옵션 가운데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필드는 알파벳 순서로 그리고 숫자 필드는 숫자 순서로 정렬됩니다. 데이터베이스의 대부분의 경우 관리자는 정렬 옵션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표시

데이터 필드의 표시 속성을 선택하면 쿼리에 해당 필드가 표시됩니다. 조건을 수식화하기 위한 용도로만 데이터 필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해당 데이터 필드를 표시할 필요가 없습니다.

기준

데이터 필드 내용을 필터링할 기준을 지정합니다.

또는

모든 행에서 필터링의 또 다른 기준을 입력하십시오. 한 열의 여러 기준은 OR 연결을 사용하여 연결됩니다.

그 외에도 행 머리글의 콘텍스트 메뉴를 통하여 쿼리 디자인의 아래 영역에 또 하나의 기능용 행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기능

여기서 실행할 수 있는 함수는 데이터베이스에 따라 달라집니다.

HSQL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는 경우 함수 행의 목록 상자에 다음 옵션이 표시됩니다.

옵션

SQL 문 실행

효과

기능 없음

기능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교차점

AVG

필드의 산술 평균을 계산합니다.

개수

COUNT

테이블의 레코드 수를 결정합니다. 빈 필드를 계산하거나(a) 계산하지 않을 수(b) 있습니다.

a) COUNT(*): 별표를 인수로 이용할 경우 테이블의 모든 데이터 레코드가 계산됩니다.

b) COUNT(column): 데이터 필드를 인수로 이용할 경우 각 데이터 필드에 하나의 값이 포함되는 필드만 계산됩니다. 이 때 0 값(비어 있는 필드)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최대

MAX

필드의 최고값을 산출합니다.

최소

MIN

필드의 최저값을 산출합니다.

합계

SUM

해당 필드의 값의 합계를 계산합니다.

그룹화

GROUP BY

선택한 필드 이름에 따라 쿼리 데이터를 그룹화합니다. 지정한 그룹에 따라 함수가 실행됩니다. SQL에서 이 옵션은 GROUP BY 절에 해당합니다. 조건을 추가하면 이 항목이 SQL HAVING에 표시됩니다.


SQL 문에 직접 함수 호출을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구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SELECT FUNCTION(column) FROM table.

SQL에서 합계 계산 기능 호출은 예를 들어 다음과 같습니다:

SELECT SUM("가격") FROM "항목".

그룹화 기능을 제외한 위의 기능은 소위 총계 기능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계산을 통하여 데이터를 결과로 통합하는 기능입니다. 목록 필드에 열거되지 않은 다른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사용하는 특수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 따라 좌우됩니다. 드라이버 특유의 기능에 대한 정보를 얻으려면 사용자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의 문서를 보십시오.

목록 상자에 나와있지 않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기능을 필드 아래에 입력해야만 합니다.

기능 호출에도 별칭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쿼리가 열 머리글에 기능 이름을 표시하지 않아야 할 경우 원하는 이름을 별칭에 입력하십시오.

SQL 설명에서 해당 기능 호출은 다음과 같습니다:

SELECT FUNCTION() AS alias FROM table

예:

SELECT COUNT(*) AS 개수 FROM "항목"

참고 아이콘

기능을 실행할 경우 쿼리용으로 이 열 외의 다른 열을 삽입할 수 없으며 이 열의 기능은 "그룹화"입니다.


다음의 예에서 두 테이블에 대한 쿼리가 실행됩니다: 하나는 "항목_No" 필드가 있는 "항목" 테이블이고 또 하나는 "공급자_이름" 필드가 있는 "공급자" 테이블입니다. 뿐만 아니라 두 테이블에는 공동의 데이터 필드인 "공급자_No"가 있습니다.

3개 이상의 항목을 공급하는 모든 공급자가 포함된 쿼리를 만들려면 다음 단계가 필요합니다:

  1. "항목"과 "공급자" 테이블을 쿼리 디자인에 삽입.

  2. 두 개 테이블 사이에 해당 관계가 없을 경우 두 테이블의 "공급자_No" 필드 연결.

  3. "항목" 테이블의 "항목_No" 필드 더블 클릭. 콘텍스트 메뉴를 통하여 기능 행을 표시하고 개수 기능 선택.

  4. 기준으로 >3 입력하고 표시 필드 숨기기.

  5. "공급자" 테이블의 "공급자_이름" 필드 더블 클릭, 그룹화 기능 선택.

  6. 쿼리를 실행합니다.

"항목" 테이블에 "가격" (항목의 개별 가격) 필드와 "공급자_No" (항목 공급자) 필드가 있을 경우 공급자가 준비한 다음의 쿼리를 사용하여 항목의 평균 가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항목" 테이블을 쿼리 디자인에 삽입.

  2. "가격"과 "공급자_No" 필드 더블 클릭.

  3. 기능 행 적용, "가격" 필드에서 평균 기능 선택.

  4. 원할 경우 행에 별칭 이름으로 "평균"을 입력 (따옴표 없이).

  5. "공급자_No" 필드에서 그룹화 선택.

  6. 쿼리를 실행합니다.

다음의 콘텍스트 메뉴 명령어와 아이콘이 있습니다:

기능

기능 선택을 위해 행을 표시하거나 숨깁니다.

테이블 이름

테이블 이름 행을 표시하거나 숨깁니다.

별칭 이름

별칭 이름 행을 표시하거나 숨깁니다.

단일 값

명료값만 쿼리에 적용합니다. 선택한 필드에 여러 번 표시되는 데이터를 포함한 레코드에 적용됩니다. 명료값 명령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쿼리에 한 레코드만 표시됩니다(DISTINCT). 이 명령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으면 쿼리 기준에 일치하는 모든 레코드가 표시됩니다(ALL).

예를 들어, 주소 데이터베이스에서 "Smith"란 이름이 여러 번 발생하는 경우 명료값 명령을 선택하여 "Smith"란 이름이 한 번만 발생할 것을 쿼리에 지정할 수 있습니다.

여러 필드와 관련된 쿼리의 경우 결과가 특정 레코드로부터 구성될 수 있게 모든 필드의 값 조합이 고유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주소록에 "Smith in Chicago"가 한 번 나오고 "Smith in London"이 두 번 나오는 경우. 명료값 명령을 사용하면 쿼리에서 "last name"과 "city"라는 두 필드를 사용하여 "Smith in Chicago"가 한 번, "Smith in London"이 한 번 발생하는 쿼리 결과를 구합니다.

SQL에서 이 명령은 DISTINCT 조건자에 해당합니다.

라임

쿼리 결과값의 레코드 수를 최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Limit를 추가하면, 지정한 수만큼의 행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추가하지 않으면 쿼리 조건에 맞는 모든 레코드가 표시됩니다.

필터 조건 수식화

필터 조건을 식으로 만들 때 다양한 연산자와 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계형 연산자 이외에 데이터베이스 필드 내용을 쿼리할 수 있는 SQL 관련 명령이 있습니다. LibreOffice 구문에서 이러한 명령을 사용하면 LibreOffice은(는) 이러한 명령을 해당 SQL 구문으로 변환합니다. SQL 명령을 직접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 표에서는 연산자와 명령의 개요를 제공합니다.

연산자

의미

...의 경우 조건이 충족됩니다

=

등가입니다

... 필드 내용이 지정된 표현과 동일합니다.

연산자 = 는 쿼리 필드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연산자없이 값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연산자 = 이 적용됩니다.

<>

동일하지 않습니다

... 필드 내용이 지정된 표현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

..보다 큽니다

... 필드 내용이 지정된 표현보다 큽니다.

<

..보다 작습니다

... 필드 내용이 지정된 표현보다 작습니다.

>=

greater than or equal to

... 필드 내용이 지정된 표현보다 크거나 동일합니다.

<=

작거나 같습니다

... 필드 내용이 지정된 표현보다 작거나 동일합니다.


LibreOffice 명령어

SQL 명령어

의미

...의 경우 조건이 충족됩니다

IS BLANK

IS NULL

비어 있음

... 데이터 필드가 비어 있습니다. 세 개의 상태가 있는 [예/아니요] 필드의 경우, 이 명령어는 불특정한 상태를 확인합니다 (예도 아니고 아니요도 아님).

IS NOT EMPTY

IS NOT NULL

비어 있지 않음

... 데이터 필드가 비어 있지 않습니다.

LIKE

(임의의 여러 문자에 대한 자리 표시자 *

정확히 하나의 문자에 대한 자리 표시자 ?

LIKE

(다양한 문자를 위한 % 자리 표시자)

정확히 하나의 문자에 대한 자리 표시자 _

..의 구성요소입니다

... 데이터 필드에 지정된 표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 자리 표시자(*)는 표현 x가 필드 내용의 시작 부분(x*)이나 끝 부분(*x), 아니면 필드 내용의 내부 (*x*)에 오는지를 지정합니다. SQL 문자 %을 자리 표시자로 SQL 쿼리에 입력할 수 있으며, LibreOffice 인터페이스에는 파일 시스템의 일반적인 자리 표시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자리 표시자 * 나 % 는 임의의 여러 문자를 의미합니다. 정확히 하나의 문자에 대해서는 LibreOffice 인터페이스에서 물음표(?)가 사용되거나 SQL 쿼리에서는 밑줄 (_)이 플레이스 홀더로 사용됩니다.

NOT LIKE

NOT LIKE

...의 구성요소가 아닙니다

... 데이터 필드에 지정된 표현이 없습니다.

BETWEEN x AND y

BETWEEN x AND y

간격 [x,y]에 위치합니다

... 데이터 필드에 x와 y의 두 값 사이에 있는 값이 포함됩니다.

NOT BETWEEN x AND y

NOT BETWEEN x AND y

[x,y] 간격 내에 위치하지 않습니다.

... 데이터 필드에 x와 y의 두 값 사이에 없는 값이 포함됩니다.

IN (a; b; c...)

모든 값 목록에서 구분 기호인 세미콜론을 유의하십시오!

IN (a, b, c...)

a, b, c...를 포함합니다

... 데이터 필드에 지정된 표현인 a, b, c,... 중 하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임의의 여러 표현이 지정될 수 있으며 쿼리 결과는 Or 연결을 통하여 산출됩니다. 표현 a, b, c...는 숫자일 수도 있고 문자일 수도 있습니다

NOT IN (a; b; c...)

NOT IN (a, b, c...)

a, b, c...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 데이터 필드에 지정된 표현인 a, b, c,...중 하나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 TRUE

= TRUE

True 값이 있습니다

... 데이터 필드에 True 값이 있습니다.

= FALSE

= FALSE

False 값이 있습니다

... 데이터 필드에 False 값이 있습니다.


='여성'

"여성"이라는 필드 내용이 있는 데이터 필드를 제공합니다.

<'2001-01-10'

2001년 1월 10일 이전 날짜를 구합니다.

LIKE 'g?ve'

give와 "gave" 같은 필드 내용이 있는 필드 이름을 구합니다.

LIKE 'S*'

"Sun"과 같은 필드 내용이 있는 데이터 필드를 제공합니다.

BETWEEN 10 AND 20

값 10과 20 사이의 필드 내용이 있는 데이터 필드를 제공합니다. (이 경우 이것은 텍스트 필드일 수도 있고 숫자 필드일 수도 있습니다.)

IN (1; 3; 5; 7)

1, 3, 5, 7의 값이 있는 데이터 필드를 제공합니다. 데이터 필드에 예를 들어 항목 번호가 있을 경우 지정된 번호와 함꼐 특정 항목을 제공하는 쿼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NOT IN ('뮐러')

"뮐러"를 포함하지 않는 데이터 필드를 제공합니다.


Like Escape 시퀀스: {escape 'escape-character'}

예: select * from Artikel where Artikelname like 'The *%' {escape '*'}

이 예는 항목 이름이 'The *'로 시작하는 모든 항목을 제공합니다. 그러므로 *, ?, _, % 나점과 같이 보통 자리 표시자로 해석되는 문자도 찾을 수 있습니다.

외부 조인 Escape 시퀀스: {oj outer-join}

예: select 항목.* from {oj 항목 LEFT OUTER JOIN 주문 ON 항목.No=주문.ANR}

텍스트 필드 쿼리

텍스트 필드의 내용을 확인하려면 이 표현에 작은 따옴표를 붙여야 합니다. 소문자와 대문자는 구별되지 않습니다.

날짜 필드 쿼리

날짜 필드는 명확하게 날짜로 식별하기 위해 #Date#로 표시됩니다. 조건에서 문자 상수로 사용되는 date, time, date/time 는 SQL Escape Syntax 형식이거나 기본 SQL2 구문일 수 있습니다.

날짜 유형 요소

SQL Escape 문법 #1 - 오래된 구문일 수 있음

SQL Escape 구문 #2

SQL2 구문

날짜

{D'YYYY-MM-DD'}

{d 'YYYY-MM-DD'}

{D'YYYY-MM-DD'}

시간

{D'HH:MM:SS'}

{t 'HH:MI:SS[.SS]'}

'HH:MI:SS[.SS]'

날짜 시간

{D'YYYY-MM-DD HH:MM:SS'}

{ts 'YYYY-MM-DD HH:MI:SS[.SS]'}

'YYYY-MM-DD HH:MI:SS[.SS]'


예: select {d '1999-12-31'} from world.years

예: select * from mytable where years='1999-12-31'

모든 날짜 표현(문자)는 반드시 따옴표로 감싸야 합니다.(특정 데이터베이스나 사용중인 커넥터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관련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예/아니요 필드 쿼리

예/아니요 필드를 쿼리하려면 dBASE 테이블에 대해 다음 구문을 사용합니다.

상태

쿼리 기준

예제

dBASE 테이블에 대해서: 0과 같지 않은 임의의 값

=1 은 예/아니요 필드의 상태가 "예"나 "작동"인 모든 데이터 레코드를 제공합니다 (검은색 선택 표시).

아니요

.

=0 은 예/아니요 필드의 상태가 "아니요"나 "해제"인 모든 데이터 레코드를 제공합니다(선택 표시 없음).

Null

IS NULL

IS NULL은 예/아니요 필드의 상태가 예나 아니요가 아닌 모든 데이터 레코드를 제공합니다 (회색 선택 표시).


참고 아이콘

구문은 사용되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아니요 필드는 세 가지가 아닌 두 가지 상태로 다르게 지정될 수도 있음에 유의해야 합니다.


매개 변수 쿼리

매개 변수 쿼리를 이용해 사용자는 런타임에 값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 값은 표시할 레코드를 선택하기 위한 기준 내에서 사용됩니다. 이러한 각 값에는 쿼리와 관련된 매개 변수 이름이 있습니다. 이 이름은 쿼리가 실행될 때 사용자에게 표시됩니다.

쿼리의 디자인 보기 및 SQL 보기에서 파라미터명 앞에는 콜론이 표시됩니다. 이 변수에는 어떤 값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쿼리에 같은 값이 두 번 이상 있으면, 같은 파라미터명이 사용됩니다.

가장 간단한 예로, '같음' 과 일치하는 값을 입력하면 이름 앞에 콜론이 붙은 매개 변수 이름이 기준 영역에 입력됩니다. SQL 모드 에서는 WHERE "Field" = :Parameter_name 와 같이 입력되어야 합니다.

경고 아이콘

매개 변수 이름에는 <space>`!"$%^*()+={}[]@'~#<>?/, 과 같은 문자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필드명이나 SQL 예약어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별칭(alias)와는 같아도 됩니다.


팁 아이콘

특정 텍스트를 포함하는 레코드를 선택하는데 유용한 조건은 "LIKE '%' || :Part_of_field || '%'" 입니다. 이 조건을 사용하면 지정한 텍스트와 정확하게 일치하는 텍스트를 포함한 레코드를 선택합니다.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으려면 필드 항목에LOWER(Field_Name)을 사용하고, 조건으로 LIKE LOWER ( '%' || :Part_of_field || '%' ) 를 사용합니다. SQL 파서는 조건에 사용된 공백도 문자로 취급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SQL 모드에서는 LOWER ( "Field_Name" ) LIKE LOWER ( '%' || :Part_of_field || '%' ) 로 입력합니다.


하위 양식의 원본 데이터로 매개 변수 쿼리를 사용하여 표시되는 레코드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매개 변수 입력

매개 변수 입력 대화 상자에 각 쿼리 매개 변수의 값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거나 Enter 키를 누릅니다.

사용자는 관련 기준에 해당하는 SQL 문법에서 허용하는 문자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본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팁 아이콘

"%" (임의 문자열) 또는 "_" (임의 문자) 와 같은 SQL 와일드카드 문자를 사용하여 좀 더 복잡한 조건을 통해 레코드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SQL 모드

SQL는 "Structured Query Language"의 약어이며 관계 데이터베이스를 쿼리하려는 목적으로 업데이트하고 관리하는 지침을 설명합니다.

LibreOffice에서는 SQL 코드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므로 대부분의 쿼리 작업 시 SQL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됩니다. 쿼리 디자인에서 쿼리를 만드는 경우 LibreOffice은(는) 사용자 명령을 해당 SQL 구문으로 자동 변환합니다. 디자인 보기 적용/해제 버튼을 사용하면 SQL 보기로 변경하여 이전에 만든 쿼리에 대한 SQL 명령을 볼 수 있습니다.

SQL 코드에서 직접 쿼리를 수식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특수 구문은 사용하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 따라 달라집니다.

SQL 코드를 직접 손으로 입력할 경우 쿼리 초안의 그래픽 인터페이스가 지원하지 않는 SQL 특유의 쿼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쿼리는 Native SQL 모드에서 실행되어야 합니다.

SQL 보기에서 SQL 명령 즉각 실행 아이콘을 클릭하면 LibreOffice에서 처리하지 않은 쿼리를 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