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리

"쿼리"는 특별한 테이블 보기입니다. 쿼리는 레코드 안에서 선택된 레코드 또는 선택된 필드를 보여줄 수 있으며, 또한 이들 레코드를 정렬할 수도 있습니다. 쿼리는 한 테이블, 또는 일반 데이터 필드로 연결되어 있을 경우, 여러 테이블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데이터베이스 파일 창에서 쿼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쿼리는 특정한 기준에 따라 데이터 테이블에서 데이터 레코드를 선택하는데 사용됩니다. 데이터베이스에 대해 만들어진 전체 쿼리는 쿼리 데이터베이스 항목에 열거됩니다. 이 항목에 데이터베이스 쿼리가 추가되므로 이 항목을 "쿼리 컨테이너"라 부르기도 합니다.

쿼리 인쇄

쿼리나 테이블을 인쇄하려면

  1. 텍스트 문서 (스프레드시트 문서 특유의 인쇄 기능을 선호할 경우에는 스프레드시트 문서)를 여십시오.

  2. 데이터베이스 파일을 연 다음 테이블을 인쇄하려면 테이블 아이콘을 클릭하고 쿼리를 인쇄하려면 쿼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테이블 또는 쿼리 이름을 열려 있는 텍스트 문서나 스프레드시트로 끌어 놓습니다. 데이터베이스 열 삽입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4. 어떤 열(데이터 필드)를 포함할 것인지 결정합니다. 또한 자동 서식 버튼을 클릭하고 관련 서식 설정 유형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쿼리나 테이블이 문서에 삽입됩니다.

  5. 파일 - 인쇄를 선택하여 문서를 인쇄합니다.

팁 아이콘

Ctrl + Shift + F4 키를 눌러 데이터 원본 보기를 열고, 데이터 원본 보기에서 전체 데이터베이스 테이블을 선택한 다음(테이블 왼쪽 위 모서리 버튼 클릭), 이 테이블을 텍스트 문서나 스프레드시트로 끌어 놓을 수도 있습니다.


데이터 정렬과 필터링

쿼리 테이블의 데이터를 정렬 및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쿼리 디자인

쿼리 디자인으로 쿼리 또는 보기를 만들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쿼리 디자인 도구 모음

SQL 쿼리를 만들거나 편집하는 경우 쿼리 디자인 도구 모음의 아이콘을 사용하여 데이터 표시를 제어합니다.

여러 테이블에 대한 쿼리

여러 테이블이 적당한 데이터 필드를 통하여 서로 연결되어 있을 경우 쿼리 결과에는 이 테이블의 데이터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쿼리 기준 작성

쿼리에 대한 필터 조건을 수식화하는 데 사용 가능한 연산자와 명령을 찾을 수 있습니다.

기능 실행

테이블 데이터를 고려하여 결과를 쿼리 결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