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지 마법사

편지 서식에 필요한 자동 파일럿을 시작합니다. 업무적인 용도 및 개인적인 용도에 맞게 이 서식 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파일 - 마법사 - 편지를 선택합니다.


LibreOffice은 사용자의 개인 및 업무 통신에 대한 샘플 서식 파일과 함께 공급되는데 이 서식 파일은 자동 파일럿을 사용하여 사용자 개인의 취향에 맞출 수 있습니다. 자동 파일럿은 문서 서식 파일의 다양한 조형적 요소를 단계별로 소개하며 여기에서 모든 편집 단계에 대한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화 상자의 축소된 그래픽 미리보기에서는 현재 설정의 효과에 대한 첫인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대화 상자 내에서는 모든 편집의 시점에서 선택을 취소하거나 각각이나 모든 편집 단계를 건너뛸 수 있습니다. 편집 단계를 건너뛸 경우 자동 파일럿은 현재 기본 설정을 사용합니다.

편지 마법사 - 페이지 디자인

업무용 또는 개인적 편지를 만들 것인지 지정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은 선택에 따라 다릅니다.

참고 아이콘

업무용 편지를 만들 경우 다양한 요소를 선택하여 문서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 중 제목 행과 같은 요소는 개인적 편지에 적용하지 않습니다. 개인적 편지 옵션을 선택하는 경우 업무용 편지에 해당하는 요소가 포함된 페이지는 자동 파일럿 대화 상자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편지 마법사 - 레터헤드 레이아웃

표제 용지에 이미 인쇄된 요소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요소들은 인쇄되지 않습니다.

편지 마법사 - 인쇄된 항목

편지 서식 파일에 포함시킬 항목을 지정합니다.

편지 마법사 - 받는 사람 및 보낸 사람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 정보를 입력하십시오.

편지 마법사 - 바닥글

Specifies the information to include in the footer space.

편지 마법사 - 이름 및 위치

Specifies where and under which name you want to save the document and template.

뒤로

이전 단계에서 만든 선택 사항을 봅니다. 현재 설정이 저장됩니다. 이 버튼은 자동 파일럿의 두 번째 페이지에 도달하면 활성화됩니다.

다음 >>

현재 설정을 저장하여 다음 페이지로 계속 진행합니다. 마지막 페이지가 되면 이 버튼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침

선택 사항에 맞게 자동 파일럿이 새 문서 서식을 만들고 하드 디스크에 저장합니다. LibreOffice에서 기존 서식 파일을 기반으로 "제목 없음 X"라는 이름의 새 문서를 만들고 작업 영역에 표시합니다. 여기서 X는 연속된 번호 매기기를 나타냅니다.

참고 아이콘

LibreOffice은 사용된 서식 파일 유형에 대한 자동 파일럿의 현재 설정을 저장하고 사용자가 자동 파일럿을 다시 불러올 경우 이 설정을 기본 설정으로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