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콘트롤

양식 콘트롤 도구 모음에서 기타 콘트롤 아이콘을 클릭하면 기타 콘트롤 도구 모음이 열립니다.

회전 필드

아이콘

회전 버튼을 만듭니다.

Calc 스프레드시트에 회전 버튼을 추가한 경우 데이터 탭 페이지를 사용하여 회전 버튼과 셀 간의 양방향 링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셀 내용을 변경하면 회전 버튼의 내용이 업데이트됩니다. 마찬가지로, 회전 버튼의 값을 변경하면 셀 내용이 업데이트됩니다.

스크롤 막대

아이콘

스크롤 막대를 만듭니다.

스크롤 막대의 다음 속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UI 이름

의미

최소 스크롤 값

스크롤 막대의 최소 높이나 최소 너비를 지정합니다.

최대 스크롤 값

스크롤 막대의 최대 높이나 최대 너비를 지정합니다.

기본 스크롤 값

양식을 다시 설정할 때 사용되는 스크롤 막대의 기본값을 지정합니다.

방향

스크롤 막대의 방향(가로 또는 세로)을 지정합니다.

작은 변경 사항

화살표를 클릭하는 방법 등으로 스크롤 막대를 스크롤할 수 있는 최소 크기를 지정합니다.

큰 변경 사항

스크롤 막대 엄지와 스크롤 막대 화살표 사이를 누를 때와 같이 큰 단계가 스크롤 막대를 스크롤하는 크기를 지정합니다.

지연

스크롤 막대 트리거 이벤트 사이의 지연을 밀리초 단위로 지정합니다. 스크롤 막대의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는 경우와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는 경우에 발생하는 지연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기호 색상

스크롤 막대의 화살표 색상을 지정합니다.

표시 크기

스크롤 막대 엄지의 크기를 "값 단위"로 지정합니다. 예를 들어, ("최대 스크롤 값" - "최소 스크롤 값")을 2로 나눈 값을 지정하면 전체 스크롤 막대의 절반 크기인 스크롤 막대 엄지가 만들어집니다.

스크롤 막대의 너비와 높이가 같도록 하려면 표시 크기를 0으로 설정합니다.


Calc 스프레드시트에서는 데이터 탭 페이지를 사용하여 스크롤 막대와 셀 간의 양방향 링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픽 버튼

아이콘

이미지로 표시되는 버튼을 만듭니다. 그림으로 표시된다는 점을 제외하면 이미지 버튼은 "일반" 버튼과 같은 속성을 갖습니다.

이미지 콘트롤

아이콘

이미지 콘트롤을 만듭니다. 데이터베이스의 이미지를 추가하기 위한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양식 문서에서 이러한 콘트롤 중 하나를 두 번 눌러 그림 삽입 대화 상자를 열고 이미지를 삽입합니다. 이미지 삽입 및 삭제 명령이 포함된 콘텍스트 메뉴(디자인 모드에서는 제외)도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에 수록된 이미지를 양식에 표시할 수 있으며, 이미지 콘트롤이 쓰기 보호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새 이미지를 데이터베이스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콘트롤은 해당 이미지 유형의 데이터베이스 필드를 참조해야 합니다. 따라서 데이터 탭 페이지의 속성 창에 해당 데이터 필드를 입력하십시오.

날짜 필드

아이콘

날짜 필드를 만듭니다. 양식이 데이터베이스에 연결되어 있으면 날짜 값을 데이터베이스에서 가져올 수 있습니다.

날짜 필드에 "열기" 속성을 부여할 경우 사용자는 날짜 필드 아래에서 날짜를 선택할 수 있는 칼렌더를 열 수 있습니다. 이는 표 콘트롤 필드 내에 있는 날짜 필드에도 적용됩니다.

팁 아이콘

위쪽 화살표 및 아래쪽 화살표 키를 사용하면 날짜 필드를 쉽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커서 위치에 따라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일, 월, 연도를 증감시킬 수 있습니다.


날짜 필드에 대한 특별한 참고 사항.

시간 필드

아이콘

시간 필드를 만듭니다. 양식이 데이터베이스에 연결되어 있으면 양식의 시간 값을 데이터베이스에서 가져올 수 있습니다.

팁 아이콘

위쪽 화살표 및 아래쪽 화살표 키를 사용하면 시간 필드를 쉽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커서 위치에 따라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시, 분, 초를 증감시킬 수 있습니다.


파일 선택

아이콘

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을 만듭니다.

숫자 필드

아이콘

숫자 필드를 만듭니다. 양식이 데이터베이스에 연결되어 있으면 양식의 숫자 값을 데이터베이스에서 가져올 수 있습니다.

통화 필드

아이콘

통화 필드를 만듭니다. 양식이 데이터베이스에 연결되어 있으면 양식의 통화 필드 내용을 데이터베이스에서 가져올 수 있습니다.

패턴 필드

아이콘

패턴 필드를 만듭니다. 패턴 필드는 편집 마스크와 리터럴 마스크로 구성됩니다. 편집 마스크는 입력할 수 있는 데이터를 결정합니다. 리터럴 마스크는 양식을 로드할 때 패턴 필드의 내용을 결정합니다.

참고 아이콘

HTML 형식에서는 패턴 필드가 고려되지 않습니다.


그룹화 프레임

아이콘

프레임을 만들어 여러 개의 콘트롤을 시각적으로 그룹화합니다. 그룹 상자를 사용하면 옵션 버튼을 하나의 프레임에 그룹화할 수 있습니다.

그룹 프레임을 문서에 삽입하면 손쉽게 옵션 그룹을 만들 수 있는 그룹 요소 마법사가 시작됩니다.

참고: 그룹 상자를 기존 콘트롤 위로 끈 다음 해당 콘트롤을 선택하려면 먼저 그룹 상자의 콘텍스트 메뉴를 열고 배치 - 맨 뒤로를 선택해야 합니다. 키를 누른 상태에서 콘트롤을 선택합니다.

참고 아이콘

그룹 상자는 시각 효과를 위해서만 사용합니다. 옵션 필드의 기능 그룹화는 이름 지정을 통해 수행할 수 있습니다. 모든 옵션 필드의 이름 속성에 같은 이름을 입력해야 그룹화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 콘트롤

아이콘

데이터베이스 테이블을 표시할 테이블 콘트롤을 만듭니다. 새 테이블 콘트롤을 만드는 경우 테이블 요소 마법사가 나타납니다.

테이블 콘트롤에 대한 특수 참고 사항.

탐색 표시줄

아이콘

탐색 도구 표시줄을 만듭니다.

탐색 도구 표시줄을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 또는 데이터베이스 양식의 레코드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탐색 도구 표시줄의 콘트롤은 LibreOffice의 기본 탐색 도구 표시줄의 콘트롤과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