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이벤트 탭 페이지에서는 양식에 발생하는 특정 이벤트에 매크로를 할당할 수 있습니다.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선택된 양식 요소의 콘텍스트 메뉴를 열고 양식 - 이벤트탭을 선택합니다.

데이터베이스 콘트롤 도구 모음이나 데이터베이스 양식 디자인 도구 모음을 열고 양식 아이콘 - 이벤트 탭을 클릭합니다.


이벤트를 매크로와 연결하려면 먼저 이벤트가 발생할 때 실행할 모든 명령이 포함된 매크로를 작성합니다. 그런 다음, 각 이벤트 옆의 ...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이벤트에 이 매크로를 할당합니다. 매크로를 선택할 수 있는 매크로 할당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다음의 실행은 사용자가 임의대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즉, 사용자는 사용자 정의 대화 상자를 사용하여 실행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1. 오류 메시지 표시,

  1. (데이터 레코드의) 삭제 과정 확인 ,

  1. 매개 변수 쿼리,

  1. 데이터 레코드 저장시 입력 검사.

예를 들어 데이터 레코드를 삭제할 때 "고객 xyz를 정말 삭제하시겠습니까?"와 같이 "삭제 확인" 요청 메시지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참고 아이콘

이벤트 대화 상자에 나타나는 이벤트는 직접 편집할 수 없습니다. <Del> 키를 눌러 목록에서 이벤트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양식에서 매크로와 연결할 수 있는 모든 이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레코드 변경하기 전에

레코드 변경 전에 이벤트는 현재 레코드 포인터를 변경하기 전에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연결된 매크로가 "FALSE" 값을 반환하여 이 작동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레코드 변경한 후에

레코드 변경 후에 이벤트는 현재 레코드 포인터를 변경한 직후에 발생합니다.

레코드 실행 이후에

레코드 작동 후에 이벤트는 현재 레코드를 변경한 직후에 발생합니다.

레코드 실행 전에

레코드 작동 전에 이벤트는 현재 레코드를 변경하기 전에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연결된 매크로가 대화 상자에서 확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로드할 때

로드할 때 이벤트는 양식을 로드한 직후에 발생합니다.

매개 변수 채우기

매개 변수 채우기 이벤트는 로드할 양식에 채워야 할 매개 변수가 있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양식의 데이터 원본이 다음 SQL 명령이 될 수 있습니다.

SELECT * FROM address WHERE name=:name

여기에서 :name는 로드할 때 채워져야 하는 매개 변수입니다. 매개 변수는 가능하다면 상위 양식으로부터 자동으로 채워집니다. 매개 변수가 채워질 수 없을 경우 이 이벤트가 호출되어 연결된 매크로는 매개 변수를 채울 수 있습니다.

삭제 확인

삭제 확인 이벤트는 양식에서 데이터를 삭제하는 즉시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연결된 매크로가 대화 상자에서 확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새로 로드하기 전에

다시 로드하기 전에 이벤트는 양식을 다시 로드하기 전에 발생합니다. 데이터 내용은 아직 새로 고쳐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새로 로드할 때

다시 로드할 때 이벤트는 양식을 다시 로드한 직후에 발생합니다. 데이터 내용은 이미 새로 고쳐진 상태입니다.

언로드하기 전에

언로드 전에 이벤트는 양식을 언로드하기 전에, 즉 데이터 원본으로부터 분리하기 전에 발생합니다.

언로드할 때

언로드할 때 이벤트는 양식을 언로드한 직후, 즉 데이터 원본으로부터 분리한 후에 발생합니다.

업데이트하기 전에

업데이트하기 전에 이벤트는 사용자가 변경한 콘트롤 내용을 데이터 원본에 기록하기 전에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연결된 매크로에서 "FALSE" 값을 반환하여 이러한 작동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한 후에

[업데이트 후] 이벤트는 사용자가 변경한 콘트롤 내용을 데이터 원본에 기록한 후에 발생합니다.

원래대로 설정하기 전에

원래대로 돌리기 전에 이벤트는 양식을 원래대로 돌리기 전에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연결된 매크로가 "FALSE" 값을 반환하면 이 작동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다음 조건 중 하나가 나타날 경우 양식은 다시 설정됩니다.

  1. 사용자가 원래대로 버튼으로 정의되어 있는 (HTML) 버튼을 누릅니다

  2. 데이터 원본에 연결되어 있는 양식에 비어 있는 새 레코드를 만듭니다. 예를 들어 마지막 레코드에서 다음 레코드 버튼을 누를 수 있습니다.

원래대로 설정한 후에

원래대로 설정한 후에 이벤트는 양식을 원래대로 설정한 후에 발생합니다.

오류 발생

데이터 원본에 액세스할 때 오류가 발생하면 오류 발생 이벤트가 활성화됩니다. 이 이벤트는 양식, 목록 상자, 콤보 상자에 적용됩니다.

전송하기 전에

전송하기 전에 이벤트는 양식 데이터를 보내기 전에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