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선택된 양식 요소의 콘텍스트 메뉴를 열고 양식 - 일반 탭을 선택합니다.

데이터베이스 콘트롤 도구 모음이나 데이터베이스 양식 디자인 도구 모음을 열고 양식 아이콘 - 일반 탭을 클릭합니다.


양식이란 다양한 양식 콘트롤을 가진 텍스트 문서나 스프레드시트를 말합니다. 웹 페이지용 양식을 만드는 경우 인터넷으로 보낼 데이터를 해당 양식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URL을 지정하면 양식 콘트롤의 데이터를 서버로 전송하고 서버에서 이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름

양식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이 이름은 양식 내비게이터에서 해당 양식을 식별하는 데 사용됩니다.

URL

완성된 양식의 데이터가 전송될 URL을 지정합니다.

프레임

로드한 URL이 표시될 대상 프레임을 지정합니다.

필드를 클릭하면 다음 문서가 로드될 프레임을 목록에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항목

의미

_blank

다음 문서는 비어 있는 새로운 프레임으로 구성됩니다.

_parent

다음 문서는 근원 즉, 상위 프레임으로 구성됩니다. 근원이 없을 경우 문서는 동일한 프레임으로 구성됩니다.

_self

다음 문서는 동일한 프레임으로 구성됩니다.

_top

다음 문서는 Top-Window 즉, 계층의 최고 프레임으로 구성됩니다. 초기 프레임이 이미 Top-Window일 경우 문서는 동일한 프레임으로 구성됩니다.


전송 유형

완성된 양식의 정보를 전송하는 방식을 지정합니다.

"Get" 방식을 사용하면 모든 콘트롤의 데이터를 환경 변수 형태로 전송합니다. 이 데이터는 "?Control1=Content1&Control2=Content2&..."과 같은 형태로 URL에 추가됩니다. 수신 서버의 프로그램이 이 문자열을 분석합니다.

"Post" 방식을 사용하면 양식의 내용을 기반으로 문서가 만들어져 지정한 URL로 전송됩니다.

전송시 코드화

데이터 전송 인코딩 유형을 지정합니다.

콘트롤 정보의 데이터 전송

양식을 전송할 때 LibreOffice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콘트롤이 고려됩니다. 콘트롤의 이름은 항상 전송되고 여기 속하는 각각의 값이 있을 경우 이 값도 전송됩니다.

어떤 값이 전달될지는 각기 개별 콘트롤 필드에 좌우됩니다. 아래 필드가 활성화되어 있을 경우에 한해 선택 표시 필드와 옵션 필드에서는 해당 참조 값이, 텍스트 필드에서는 가시 항목이 그리고 목록 상자에서는 선택 항목이 통보됩니다.

이 정보가 어떻게 전송되는지는 선택된 전송 방식(Get, Post)과 코딩(URL이나 Multipart)에 따라 좌우됩니다. 예를 들어 Get 방식과 URL 인코딩이 선택될 경우 한 쌍의 값이 <이름>=<값>의 형태로 전송됩니다.

HTML에서 잘 알려져 있는 콘트롤 외에도 LibreOffice에서 다른 콘트롤을 제공합니다. 이 때 필드에서는 특정한 숫자 서식을 사용하여 보이는 값이 전송되는 것이 아니라 고정 정의된 기본 서식이 전송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다음 표는 LibreOffice-특수 콘트롤의 데이터가 어떻게 전송되는지를 보여줍니다.

콘트롤

한 쌍의 값

숫자 필드, 통화 필드

소수 구분 기호는 항상 점으로 지정됩니다.

날짜 필드

날짜 필드는 사용자의 로컬 설정과는 상관 없이 고정 서식(MM-DD-YYYY)으로 전송됩니다.

시간 필드

시간 서식은 사용자의 로컬 설정과는 상관 없이 고정 서식(HH:MM:SS)으로 전송됩니다.

패턴 필드

패턴 필드의 값은 텍스트 필드와 같이 전송됩니다. 즉, 양식에서 볼 수 있는 값이 전송됩니다.

테이블 콘트롤

테이블 콘트롤에서는 항상 개별 열 단위로 전송됩니다. 콘트롤 이름, 열 이름, 열의 값을 전송합니다. URL 인코딩에 Get 방식을 사용하면 <테이블 콘트롤 이름>.<열 이름>=<값>의 형식으로 전송이 이루어지며 값은 열에 따라 달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