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일반 탭에서는 양식 콘트롤의 일반 속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속성은 콘트롤 유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모든 콘트롤에 대해 다음 속성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선택한 양식 요소의 콘텍스트 메뉴를 열고 콘트롤 - 일반 탭을 선택합니다.

데이터베이스 콘트롤 도구 모음이나 데이터베이스 양식 디자인 도구 모음을 열고 콘트롤 아이콘 - 일반 탭을 클릭합니다.


참고 아이콘

현재 양식 문서를 HTML 형식으로 내보내면 현재 콘트롤 값이 아닌 기본 콘트롤 값을 내보냅니다. 기본값은 콘트롤 유형에 따라 속성의 기본값(텍스트 필드), 기본 상태(확인란 및 옵션 필드), 기본값 선택(목록 상자)에 의해 결정됩니다.


3중 상태

확인란이 TRUE 및 FALSE 값 외에도 연결된 데이터베이스의 ZERO 값을 표시할 수 있는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이 기능은 데이터베이스가 TRUE, FALSE, ZERO의 세 가지 상태를 허용하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아이콘

삼중 상태 속성은 HTML 양식이 아니라 데이터베이스 양식에 대해서만 지정할 수 있습니다.


URL

URL 상자에 "문서 또는 웹 페이지 유형 열기" 버튼 유형의 URL 주소를 입력합니다. 이 주소는 해당 버튼을 클릭할 때 열립니다.

사용자 모드에서 마우스를 버튼 위로 이동하면, 다른 도움말 텍스트가 정의되어 있지 않을 경우 URL은 조언으로 표시됩니다.

URL 도움말

도움말 문서를 참조하고 콘트롤 필드의 도움말을 통해 호출할 수 있는 배치 레이블을 URL 도움말에 지정합니다. 콘트롤 필드에 초점을 두고 F1 키를 누르면 해당 콘트롤 필드의 도움말이 열립니다.

숨겨진 콘트롤로부터 상속된 데이터를 아래의 숨겨진 콘트롤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양식을 전송할 때 이 데이터가 전송됩니다.

그래픽

이미지 버튼에는 그림 속성이 있습니다. 그림 속성은 버튼에 표시할 그림의 경로와 파일 이름을 지정합니다. ... 버튼을 사용하여 그림 파일을 선택한 경우 경로와 파일 이름이 텍스트 상자에 자동으로 포함됩니다.

글꼴

보이는 텍스트나 제목이 있는 콘트롤 필드에서 사용할 표시 글꼴을 선택합니다. 글꼴 대화 상자를 열려면, ... 버튼을 클릭합니다. 선택한 글꼴은 콘트롤 필드 이름과 테이블 콘트롤 필드의 데이터를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기본 값

콘트롤 필드의 기본값을 설정합니다. 예를 들어, 기본값은 양식을 열 때 입력됩니다.

"원래대로" 유형 버튼을 활성화하면 기본값 항목이 콘트롤의 상태를 지정합니다.

기본 날짜

기본 날짜를 설정합니다.

기본 버튼

기본 버튼 속성은 <Return> 키를 누를 때 해당 버튼이 작동하도록 지정합니다. 대화 상자나 양식을 열고 더 이상 작업을 수행하지 않으면 이 속성을 가진 버튼이 기본 버튼이 됩니다.

참고 아이콘

해당 문서에서 단 1개의 버튼만 이 속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웹 페이지 양식을 사용할 때 검색 마스크가 이 속성을 갖는 경우도 있습니다. 텍스트 필드와 "전송 유형" 버튼이 포함된 편집 마스크입니다. 텍스트 필드에 검색 용어를 입력하고 버튼을 활성화하면 검색이 시작됩니다. 그러나 이 버튼이 기본 버튼으로 정의되어 있는 경우에는 검색 용어를 입력한 후, 간단히 Enter 키를 누르면 검색이 시작됩니다.

기본 상태

옵션이나 확인란을 기본적으로 선택할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원래대로" 유형 버튼의 경우 사용자가 원래대로 버튼을 활성화할 때의 콘트롤 상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룹화된 옵션 필드의 경우 기본 설정에 해당하는 그룹 상태는 기본 상태 속성으로 지정합니다.

기본 선택

기본 항목으로 표시할 목록 상자 항목을 지정합니다.

"원래대로" 유형 버튼을 활성화하면, 기본값 선택 항목이 목록 상자의 상태를 지정합니다.

값 목록이 포함된 목록 상자의 경우 ... 버튼을 눌러 기본값 선택 대화 상자를 열 수 있습니다.

기본값 선택 대화 상자에서 목록 상자가 포함된 양식을 열 때 선택한 상태로 표시할 항목을 선택합니다.

기본 스크롤 값

스크롤 막대의 기본값을 설정합니다.

기본 시간

기본 시간을 설정합니다.

기본 텍스트

텍스트 상자 또는 콤보 상자의 기본 텍스트를 설정합니다.

기준 위치

컨트롤의 기준 위치로 지정할 곳을 정의합니다.

기호 마스크

마스크 형식 필드를 사용하여 리터럴 마스크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리터럴 마스크에는 초기 값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양식을 다운로드하면 항상 표시됩니다. "마스크 편집"의 문자 코드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마스크 형식 필드에 입력할 수 있는 항목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아이콘

기호 마스크의 길이는 항상 입력 마스크의 길이와 일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입력 마스크가 잘리거나 공백을 사용하여 입력 마스크의 길이로 채워집니다.


기호 색상

콘트롤의 기호(예: 스크롤 막대의 화살표) 색상을 지정합니다.

기호를 앞에 붙임

통화 필드를 사용할 때 숫자 앞이나 뒤에 통화 기호를 표시할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기본 설정은 앞에 통화 기호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날짜 형식

날짜 필드에서는 날짜 표시용으로 원하는 서식이 지정된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참고 아이콘

입력 방법에 관계없이 입력이 끝나면 즉시 모든 서식 필드(날짜, 시간, 통화, 숫자)가 선택한 서식으로 자동 설정됩니다.


너비

테이블 콘트롤 필드의 열 너비를 LibreOffice 모듈 옵션에서 지정한 단위로 설정합니다. 원할 경우 값 뒤에 유효한 치수 단위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예: 2 cm).

너비

컨트롤의 너비를 정의합니다.

높이

컨트롤의 높이를 정의합니다.

다음으로 끝나는 텍스트 줄

텍스트 필드의 경우 데이터베이스 열에 텍스트를 쓸 때 사용할 선 끝 코드를 선택합니다.

다중 선택

목록 상자에서 두 개 이상의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어 나누기

두 줄 이상에 걸쳐 텍스트를 표시합니다. 텍스트 상자에 줄 바꿈을 사용할 수 있어서 두 줄 이상의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줄 바꿈을 수동으로 입력하려면 Enter 키를 누릅니다.

데이터 레코드 선택 표시

첫 번째 열에 행 레이블을 표시할 것인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현재 레코드는 화살표로 표시됩니다.

도움말 텍스트

콘트롤에 대한 팁으로 표시할 도움말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사용자 모드에서 마우스를 해당 콘트롤 위로 이동하면 팁이 텍스트를 표시합니다.

"URL 유형" 버튼에서는 URL에 입력된 URL 주소 대신에 도움말 텍스트가 조언으로 표시됩니다.

도움말 텍스트

각 콘트롤 필드마다 추가 정보나 설명 텍스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머는 이 속성을 사용하여 프로그램 코드에서 사용 가능한 추가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변수나 기타 평가 매개 변수에 이 필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이블

레이블 속성은 양식에서 표시되는 콘트롤 필드의 레이블을 설정합니다. 이 속성은 테이블 콘트롤 양식에서 데이터 필드의 보이는 레이블 또는 열 머리글을 지정합니다.

새로운 콘트롤 필드를 만들 경우 기본적으로 이름-속성으로 사전 정의된 이름이 콘트롤 필드 표제에 사용됩니다. 이 경우 이름은 콘트롤 필드 이름과 콘트롤 필드의 번호 매기기의 정수 즉, 예를 들어 CommandButton1로 만들어집니다. 레이블이 콘트롤 필드의 기능을 표현하도록 제목-속성을 사용하여 다른 이름을 콘트롤 필드에 지정할 수 있습니다. 콘트롤 필드에 신빙성 있고 사용자가 볼 수 있는 이름을 지정하려면 이 항목을 수정하십시오.

여러 줄의 제목을 만들려면, 화살표 버튼을 통해 콤보 상자를 엽니다. Shift++Enter 키를 누르면 줄 바꿈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참고 아이콘

제목 속성은 사용자에게 표시되는 인터페이스에서 양식 요소에 레이블을 붙일 때에만 사용합니다. 매크로 실행 시 콘트롤은 항상 이름 속성으로 부릅니다.


레이블 필드

콘트롤 레이블의 원본을 지정합니다. 원본 데이터베이스 필드의 이름이 있는 모든 위치에 레이블 필드의 텍스트가 삽입됩니다. 예를 들어, 필터 내비게이터검색 대화 상자에, 그리고 테이블 보기의 열 이름으로 삽입됩니다.

레이블의 한 문자를 니모닉으로 지정하여 키보드에서 해당 문자를 눌러 이 콘트롤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게 하려면 레이블의 문자 앞에 물결 표시(~) 문자를 삽입합니다.

옵션 필드 (라디오 버튼)에는 레이블 필드로 사용자의 그룹 프레임의 텍스트만이 허용됩니다. 이 텍스트는 동일한 그룹의 모든 옵션 필드에 적용됩니다.

텍스트 필드 옆에 있는 ... 버튼을 클릭하면 레이블 필드 선택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콘트롤 필드 목록으로부터 콘트롤 필드를 선택하십시오.

할당 없음 필드의 선택을 해제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콘트롤을 레이블 필드로 할당할 수 없습니다. 이 필드에서 레이블 필드와의 연결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레코드에서 작업

Specifies to show or hide the action items in a selected Navigation Bar control. Action items are the following: Save record, Undo, New record, Delete record, Refresh.

마우스 휠 스크롤

사용자가 마우스 휠을 스크롤할 때 값이 변경될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안함: 값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초점이 있을 때: (기본값) 컨트롤에 초점이 있고 휠이 해당 컨트롤을 가리키며 스크롤이 동작하면 값이 변경됩니다. 항상: 초점이 있는 컨트롤에 상관없이 휠이 해당 컨트롤을 가리키며 스크롤이 동작하면 값이 변경됩니다.

맞춤/그림 맞춤

맞춤 옵션에는 왼쪽 맞춤, 오른쪽 맞춤 및 가운데 맞춤이 있습니다. 이러한 옵션은 다음 요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레이블 필드 제목

  2. 텍스트 필드 내용

  3. 테이블 콘트롤 열의 테이블 필드 내용

  4. 버튼에 사용되는 그림 또는 텍스트

    참고 아이콘

    버튼의 맞춤 옵션을 그림 맞춤이라고 합니다.


목록 항목

키보드 제어에 관해서는 을 참조합니다.

미리 지정된 기본 목록 항목이 기본값 선택 콤보 상자에 입력됩니다.

참고 아이콘

여기에 입력된 목록 항목은 데이터 탭의 목록 내용의 유형에 "값 목록"이 선택된 경우에만 양식에 포함됩니다.


목록 항목을 데이터베이스에 기록하거나 웹 양식의 수신인에게 전송하지 않고 양식에 표시되지 않는 값을 할당하려면 목록 항목을 값 목록의 다른 값에 할당할 수 있습니다.값 목록은 데이터 탭에서 지정합니다. 목록 내용의 유형에서 "값 목록" 옵션을 선택하고 양식에 표시되는 해당 목록 항목에 할당할 값을 목록 내용에 입력합니다. 올바른 할당을 위해서는 값 목록의 순서가 중요합니다.

참고 아이콘

HTML 문서에서 일반 탭에 입력된 목록 항목은 HTML 태그 <OPTION>에 해당하고, 데이터 탭의 목록 내용에 입력된 값 목록의 항목은 <OPTION VALUE=...> 태그에 해당합니다.


반복

콘트롤을 클릭하고 마우스 버튼을 잠시 클릭하고 있을 경우 회전 버튼과 같은 콘트롤의 동작을 반복할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방향

스크롤 막대나 스핀 버튼의 가로 또는 세로 방향을 지정합니다.

배경 색

배경색은 대부분의 콘트롤 필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경색을 클릭하면 다양한 색상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색상 목록이 열립니다. "표준" 옵션은 시스템 설정을 적용합니다. 원하는 색상이 목록에 없으면 ... 버튼을 클릭하여 색상 대화 상자에서 색상을 정의합니다.

배율

콘트롤 크기에 맞게 이미지 크기를 변경합니다.

보이는 크기

스크롤 막대 엄지의 크기를 "값 단위"로 지정합니다. ("최대 스크롤 값" - "최소 스크롤 값")을 2로 나눈 값을 지정하면 배경 영역의 절반 크기인 스크롤 막대 엄지가 만들어집니다.

0으로 설정하면 엄지의 너비가 높이와 같습니다.

서식 설정

콘트롤의 서식 코드를 지정합니다. 서식 코드를 선택하려면 ... 버튼을 클릭합니다.

서식 지정 검사

날짜 시간 등 서식 있는 내용을 허용하는 콘트롤 필드에 대해 서식 검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서식 검사 기능을 활성화한 경우(예)에는 허용된 문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날짜 필드의 경우 숫자나 날짜 구분 기호만 허용되고 키보드로 입력한 알파벳 항목은 무시됩니다.

선택 영역 숨기기

Specifies whether a text selection on a control remains selected when a the focus is no longer on a control. If you set Hide selection to "No", the selected text remains selected when the focus is no longer on the control that contains the text.

소수점 자리

숫자 필드 및 통화 필드에서는 소수점 오른쪽에 표시할 자릿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 막대

지정한 스크롤 막대 유형을 텍스트 상자에 추가합니다.

스타일

Specifies whether Check boxes and Option buttons are displayed in a 3D look (default) or a flat look.

시간 서식

원하는 시간 표시 형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크기

Specifies whether the icons in a selected Navigation Bar should be small or large.

암호 문자

암호를 입력하면 입력된 문자 대신 표시될 문자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암호용 문자에 원하는 문자의 ASCII 코드를 입력합니다. 0 ~ 255 범위의 값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팁 아이콘

특정 문자와 그에 해당하는 ASCII 코드는 "삽입 - 특수 문자"의 특수 문자 대화 상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열 수 있음

드롭다운 속성의 콘트롤 필드에는 마우스를 눌러 기존 양식 항목의 목록을 열 수 있는 화살표 버튼이 추가로 생깁니다. 줄 수에서는 드롭다운 상태에서 몇 줄 또는 몇 행을 표시할 것인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조합 필드는 드롭다운 속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표 콘트롤 필드에 열로 삽입된 콤보 상자는 기본적으로 항상 열 수 있습니다.

위치

Specifies to show or hide the positioning items in a selected Navigation Bar control. Positioning items are the following: Record label, Record position, Record count label, Record count.

위치X

컨트롤의 X 위치를 기준 위치에 대해 상대적으로 정의합니다.

위치Y

컨트롤의 Y 위치를 기준 위치에 대해 상대적으로 정의합니다.

이름

각 콘트롤 필드 및 양식에는 이름 속성이 있으며, 이를 통해 각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름은 양식 내비게이터에 표시되며, 이 이름을 사용하여 매크로에서 콘트롤 필드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이름이 이미 기본 설정에 입력되었습니다. 콘트롤 필드는 필드 레이블과 번호로 구성된 이름으로 지정됩니다.

참고 아이콘

매크로를 사용하여 작업할 경우 콘트롤 필드의 이름이 명확한지 유의하십시오.


라디오 버튼처럼 기능적으로 함께 속한 다른 콘트롤을 그룹화할 때 이름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하려면 그룹의 모든 구성원에 대해 같은 이름을 부여합니다. 동일한 이름을 갖는 콘트롤은 그룹을 구성합니다. 그룹 상자를 사용하여 그룹화 콘트롤을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인쇄 가능

콘트롤 필드를 문서 인쇄물에 표시할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읽기 전용

사용자가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모든 콘트롤에 읽기 전용 속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의 그림을 사용하는 이미지 필드에 읽기 전용 속성을 지정하면 사용자가 새 그림을 데이터베이스에 삽입할 수 없습니다.

자동 채우기

자동 채우기 기능은 항목 입력을 시작한 후에 이전 항목 목록을 표시합니다.

작업

탐색 작업을 사용하여 고유한 데이터베이스 탐색 버튼을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표에는 버튼에 지정할 수 있는 작업이 나와 있습니다.

작업

설명

없음

아무 동작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양식 전송

현재 양식의 다른 콘트롤 필드에 입력한 데이터를 양식 속성URL에 지정한 주소로 보냅니다.

PDF 파일을 내보낼 때 양식의 데이터 속성 "URL" 텍스트 상자에 URL을 입력합니다.

양식 원래대로

다른 콘트롤 필드의 설정을 미리 정의된 기본값(기본 상태, 기본값 선택, 기본값)으로 다시 설정합니다.

문서/웹 페이지 열기

URL에 지정된 URL을 엽니다. 프레임을 사용하여 대상 프레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첫 레코드

현재 양식을 첫 레코드로 이동합니다.

이전 레코드

현재 양식을 이전 레코드로 이동합니다.

다음 레코드

현재 양식을 다음 레코드로 이동합니다.

마지막 레코드

현재 양식을 마지막 레코드로 이동합니다.

레코드 저장

필요한 경우 현재 레코드를 저장합니다.

데이터 항목 실행 취소

현재 레코드의 변경 사항을 취소합니다.

새 레코드

현재 양식을 삽입 행으로 이동합니다.

레코드 삭제

현재 레코드를 삭제합니다.

양식 새로 고침

현재 양식의 가장 최근에 저장한 버전을 다시 로드합니다.


작은 변경 사항

사용자가 스크롤 막대의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할 때 더하거나 뺄 값을 지정합니다.

줄 수

드롭다운 속성이 있는 콤보 상자에서는 드롭다운 목록에 몇 줄을 표시할 것인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드롭다운 옵션이 없는 콘트롤 필드에서는 해당 콘트롤 필드의 크기와 글꼴 크기에 따라 줄 표시가 결정됩니다.

증분/감소 값

스핀 버튼 콘트롤을 활성화할 때마다 더하거나 뺄 간격을 지정합니다.

지연

반복 이벤트 사이의 지연을 밀리초 단위로 지정합니다. 화살표 버튼이나 스크롤 막대의 배경 또는 탐색 도구 표시줄의 레코드 탐색 버튼 중 하나를 클릭하고 마우스 버튼을 잠시 클릭하고 있으면 반복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뒤에 유효한 시간 단위와 함께 값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예: 2 s 또는 500 ms).

차이값

숫자 및 통화 스핀 버튼의 간격 값을 미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핀 버튼의 화살표 버튼을 사용하여 값을 증감시킬 수 있습니다.

천단위 구분 기호

숫자 및 통화 필드에서는 천 단위 구분 기호의 사용 여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최대 날짜

초과하여 입력할 수 없는 날짜 값을 지정합니다.

최대 스크롤 값

스크롤 막대 콘트롤의 최대값을 지정합니다.

최대 시간

초과하여 입력할 수 없는 시간 값을 지정합니다.

최대 텍스트 길이

텍스트 및 콤보 상자에서는 입력 가능한 최대 문자 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콘트롤 필드 속성이 지정되지 않으면 기본 설정은 0이 됩니다.

콘트롤 필드가 데이터베이스에 연결되어 있고 데이터베이스의 필드 정의의 텍스트 길이가 적용되어야 할 경우 여기에 텍스트 길이를 미리 지정해서는 안됩니다. 콘트롤 필드 속성이 정의되지 않았을 경우에만 ("지정되지 않은" 상태) 데이터베이스의 설정이 적용됩니다.

최대값

숫자 필드 및 통화 필드에서는 입력 가능한 최대값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최소 날짜

입력할 수 있는 가장 빠른 날짜를 지정합니다.

최소 스크롤 값

스크롤 막대 콘트롤의 최소값을 지정합니다.

최소 시간

입력할 수 있는 최소 시간을 지정합니다.

최소값

숫자 필드와 통화 필드에 대하여 최소값을 설정함으로써 사용자는 더 작은 값이 입력되는 것을 방지하게 됩니다.

큰 변경 사항

사용자가 스크롤 막대의 슬라이더 옆을 클릭할 때 더하거나 뺄 값을 지정합니다.

클릭할 때 초점 맞추기

이 옵션을 "예"로 설정하면 누름 버튼을 누를 때 이 버튼에 초점이 맞춰집니다.

탐색

Specifies to show or hide the navigation items in a selected Navigation Bar control. Navigation items are the following: First record, Previous record, Next record, Last record.

탐색 표시줄

테이블 콘트롤의 아래쪽 테두리에 탐색 도구 표시줄을 나타낼 것인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탭 순서

탭 순서 속성은 Tab 키를 누를 때 양식에서 초점이 이동하는 콘트롤 순서를 지정합니다. 특정 양식에 두 개 이상의 콘트롤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Tab 키를 누르면 초점은 다음 콘트롤로 이동합니다. 탭 순서의 색인을 사용하여 초점이 변경되는 순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아이콘

숨겨진 콘트롤에는 탭 순서 속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원할 경우 Tab 키를 사용하여 콘트롤을 선택할 수 있도록 이미지 버튼과 이미지 콘트롤에 대해 이 속성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양식을 만들 때 이 양식에 추가되는 콘트롤 필드에는 자동으로 색인이 지정되고 새로 추가된 모든 콘트롤 필드의 인텍스는 1 만큼 증가됩니다. 콘트롤 필드의 색인을 수정할 경우 나머지 콘트롤 필드의 색인은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초점이 맞춰질 수 없는 요소 (Tabstop = 아니요)에도 마찬가지로 값이 지정됩니다. 그러나 탭 키를 사용하면 이 콘트롤 필드를 건너뜁니다.

다양한 콘트롤 필드의 색인을 활성화 순서 대화 상자에서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탭 위치

탭 설정 위치 속성은 Tab 키를 사용하여 콘트롤 필드를 선택할 수 있는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다음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니요

Tab 키를 사용하면 초점이 해당 콘트롤을 건너뛰고 이동합니다.

콘트롤 필드는 탭 키를 사용하여 선택될 수 있습니다.


테두리

콘트롤 필드가 프레임을 갖게 되면 테두리 속성을 사용하여 양식의 테두리 표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프레임 없음", "3D 보기", "평면"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테두리 색상

Specifies the border color for controls that have the Border property set to "flat".

텍스트 유형

Allows you to use line breaks and formatting in a control field, such as a text box or label. To manually enter a line break, press the Enter key. Select "Multi-line with formatting" to enter formatted text.

경고 아이콘

서식 지정된 여러 줄 텍스트 유형을 선택하면 이 콘트롤을 데이터베이스 필드에 바인딩할 수 없습니다.


참고 아이콘

테이블 콘트롤 내부의 텍스트 열에는 이 콘트롤의 이름이 "여러 줄 입력"으로 표시됩니다.


토글

Specifies if a Push Button behaves as a Toggle Button. If you set Toggle to "Yes", you can switch between the "selected" and "not selected" control states when you click the button or press the spacebar while the control has the focus. A button in the "selected" state appears "pressed in".

통화 기호

통화 필드의 경우 통화 기호 속성에 문자나 문자열을 입력하여 통화 기호를 미리 지정할 수 있습니다.

편집 마스크

패턴 필드에서 문자 코드를 지정하면 패턴 필드에 입력할 수 있는 내용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편집 마스크의 길이에 따라 가능한 입력 위치의 수가 결정됩니다. 편집 마스크에 적합하지 않은 문자를 입력하면 필드에서 이동할 때 입력이 거부됩니다. 다음 문자를 입력하여 편집 마스크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문자

의미

L

텍스트 상수. 이 자리는 편집될 수 없습니다. 기호 마스크의 적합한 위치에 문자가 표시됩니다.

a

문자 a-z와 A-Z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대문자는 소문자로 변환되지 않습니다.

A

문자 A-Z가 이 자리에 입력될 수 있습니다. 소문자가 입력될 경우 이는 자동으로 대문자로 변환됩니다.

c

문자 a-z, A-Z, 0-9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대문자는 소문자로 변환되지 않습니다.

C

문자 A-Z와 0-9가 이 자리에 지정될 수 있습니다. 소문자가 지정될 경우 대문자로 자동 변환됩니다.

N

문자 0-9만 지정될 수 있습니다.

x

인쇄할 수 있는 모든 문자가 지정될 수 있습니다.

X

인쇄할 수 있는 모든 문자가 지정될 수 있습니다. 이 때 소문자가 사용되면 대문자로 자동 전환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날짜를 입력할 때 4자리 숫자만 입력할 수 있도록 하려면 기호 마스크 "__.__.2000"에 대해 입력 마스크 "NNLNNLLLLL"을 정의합니다.

표시

컨트롤을 라이브 모드에서 표시할지 여부를 정의합니다. 디자인 모드에서는 컨트롤이 항상 표시됩니다.

이 등록 정보가 기본값인 "예"로 설정되었더라도 컨트롤이 실제로 화면에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컨트롤의 실질적인 표시 여부가 계산될 때 추가 제약 조건이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Writer의 숨겨진 섹션에 위치한 컨트롤은 최소한 섹션 자체가 표시되기 전까지는 전혀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 등록 정보가 "아니오"로 설정된 경우에는 컨트롤이 라이브 모드에서 항상 숨겨집니다.

이전 OpenOffice.org 버전(3.1까지)에서는 이 등록 정보가 사용된 문서를 읽을 때 이 등록 정보가 자동으로 무시됩니다.

프레임

또한 "문서 또는 웹 페이지 열기 작업"이 할당된 버튼을 클릭할 때 열리는 URL을 표시할 대상 프레임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필드를 클릭하면 다음 문서가 로드될 프레임을 목록에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항목

의미

_blank

다음 문서는 비어 있는 새로운 프레임으로 구성됩니다.

_parent

다음 문서는 근원 즉, 상위 프레임으로 구성됩니다. 근원이 없을 경우 문서는 동일한 프레임으로 구성됩니다.

_self

다음 문서는 동일한 프레임으로 구성됩니다.

_top

다음 문서는 Top-Window 즉, 계층의 최고 프레임으로 구성됩니다. 초기 프레임이 이미 Top-Window일 경우 문서는 동일한 프레임으로 구성됩니다.


참고 아이콘

프레임 속성은 데이터베이스 양식이 아닌 HTML 양식과 관련이 있습니다.


필터링/정렬

Specifies to show or hide the filtering and sorting items in a selected Navigation Bar control. Filtering and sorting items are the following: Sort ascending, Sort descending, Sort, Automatic filter, Default filter, Apply filter, Reset filter/sort.

행 높이

테이블 콘트롤에서 행 높이의 값을 입력합니다. 원한다면 값 뒤에 유효한 치수 단위를 함께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예: 2cm).

활성화

콘트롤 필드에 "활성화"(예) 속성이 있으면 양식 사용자가 해당 콘트롤 필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속성이 비활성화되어 있으면 콘트롤 필드를 사용할 수 없으며(아니요)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회전 필드

숫자 필드, 통화 필드, 날짜와 시간 필드는 회전 필드로 양식에 삽입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