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기 기능 표시

클릭하면 현재 문서에 도형, 선, 텍스트 및 설명 도구를 추가할 수 있는 그리기 도구 모음이 열리거나 닫힙니다.

표준 도구 모음의 아이콘을 사용하여 Writer 및 Calc 문서의 그리기 도구 모음을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아이콘

그리기 기능 표시

팁 아이콘

You can change which buttons are visible in the toolbars. Right-click a toolbar to access the Visible Buttons command.


선택

아이콘

현재 문서에서 개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체를 선택하려면 화살표를 사용하여 개체를 클릭합니다. 두 개 이상의 개체를 선택하려면 개체 주위의 선택 프레임을 끕니다. 개체를 선택 영역에 추가하려면 Shift 키를 누른 다음 개체를 클릭합니다.

Line

아이콘

현재 문서에서 마우스로 끈 위치에 직선을 그립니다. 선의 각도를 45도로 제한하려면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를 끕니다.

팁 아이콘

선에 텍스트를 입력하려면 선을 더블 클릭한 다음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붙여 넣습니다. 텍스트 방향은 마우스를 끌어서 선을 그린 방향과 일치합니다. 선을 숨기려면 그리기 개체 속성 도구 모음의 선 스타일 상자에서 숨김을 선택합니다.


사각형

아이콘

현재 문서에서 마우스로 끈 위치에 직사각형을 그립니다. 정사각형을 그리려면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끕니다. 직사각형의 모서리를 둘 위치를 클릭하고 원하는 크기가 될 때까지 끕니다.

타원

아이콘

현재 문서에서 마우스로 끈 위치에 타원을 그립니다. 타원을 그릴 위치를 클릭하고 원하는 크기가 될 때까지 끕니다. 원을 그리려면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를 끕니다.

다각형

아이콘

일련의 직선 세그먼트로 구성된 선을 그립니다. 마우스로 끌어 선 세그먼트를 그리고 마우스로 눌러 선 세그먼트의 끝점을 지정한 다음 다시 끌어 새로운 선 세그먼트를 그립니다. 더블 클릭하면 선 그리기를 끝낼 수 있습니다. 닫힌 도형을 만들려면 선의 시작점을 더블 클릭합니다.

전환 키를 누른 상태에서 다각형을 그리면 새로운 점의 위치는 단지 45도의 각도로 고정됩니다.

점 편집 모드를 활성화했을 경우 다각형의 점을 각각 대화식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곡선

아이콘

부드러운 베지에 곡선을 그립니다. 곡선을 시작할 위치를 클릭하고 곡선을 끌어 놓은 다음 곡선을 끝낼 위치로 포인터를 이동하고 클릭합니다. 곡선에 직선 세그먼트를 추가하려면 포인터를 이동하고 다시 클릭합니다. 곡선 그리기를 마치려면 더블 클릭합니다. 닫힌 도형을 만들려면 곡선의 시작점을 더블 클릭합니다. 곡선의 호는 마우스로 끈 거리에 따라 결정됩니다.

자유 곡선

아이콘

현재 문서에서 마우스로 끄는 위치에 자유형 선을 그립니다. 선을 끝내려면 마우스 버튼을 놓습니다. 닫힌 도형을 그리려면 선 시작점 근처에서 마우스 버튼을 놓습니다.

활꼴

아이콘

현재 문서에서 호를 그립니다. 호를 그리려면 타원을 원하는 크기가 될 때까지 끈 다음 눌러 호의 시작점을 지정합니다. 끝점을 둘 위치로 포인터를 이동한 다음 클릭합니다. 타원 위를 누를 필요는 없습니다. 원을 기반으로 호를 그리려면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끕니다.

타원 부채꼴

아이콘

현재 문서에서 타원의 호와 두 개의 반지름으로 채운 도형을 그립니다. 타원 부채꼴을 그리려면 타원을 원하는 크기가 될 때까지 끈 다음 눌러 첫 번째 반지름을 지정합니다. 두 번째 반지름을 둘 위치로 포인터를 이동한 다음 클릭합니다. 타원 위를 누를 필요는 없습니다. 원 부채꼴을 그리려면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를 끕니다.

원 세그먼트

아이콘

현재 문서에서 원의 호와 한 개의 지름에 의해 정의되는 채운 도형을 그립니다. 원 세그먼트를 그리려면 원을 원하는 크기가 될 때까지 끈 다음 눌러 지름의 시작점을 지정합니다. 지름의 끝점을 둘 위치로 포인터를 이동한 다음 클릭합니다. 원 위를 누를 필요는 없습니다. 타원 세그먼트를 그리려면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끕니다.

Text Box

아이콘

현재 문서에서 마우스로 끈 위치에 텍스트 방향이 가로인 텍스트 상자를 그립니다. 문서의 임의의 위치에 원하는 크기만큼 마우스를 끌어 텍스트 상자를 만든 다음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붙여 넣습니다. 텍스트를 회전하려면 텍스트 상자를 회전합니다.

텍스트 애니메이션

아이콘

현재 문서에 가로 텍스트 방향으로 텍스트 애니메이션을 삽입합니다.

설명 도구

아이콘

현재 문서에서 마우스로 끈 위치에서 직사각형 설명 도구로 끝나는 선을 가로 텍스트 방향으로 그립니다. 범례의 핸들을 끌어 범례의 크기를 변경합니다. 텍스트를 추가하려면 범례 가장자리를 누른 다음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붙여 넣습니다. 사각형 범례를 모서리를 둥글린 범례로 변경하려면 포인터 모양이 손 모양으로 변할 때 가장 큰 모서리 핸들을 끕니다.

기본 도형

문서에 그림을 삽입할 수 있는 기본 도형 도구 모음을 엽니다.

아이콘

기본 도형

기호 도형

문서에 그림을 삽입할 수 있는 기호 도형 도구 모음을 엽니다.

아이콘

기호 도형

블록 화살표

문서에 그림을 삽입할 수 있는 블록 화살표 도구 모음을 엽니다.

아이콘

블록 화살표

순서도

문서에 그림을 삽입할 수 있는 순서도 도구 모음을 엽니다.

아이콘

순서도

설명 도구

문서에 그림을 삽입할 수 있는 설명 도구 도구 모음을 엽니다.

아이콘

설명 도구

별과 현수막

문서에 그림을 삽입할 수 있는 별과 현수막 도구 모음을 엽니다.

아이콘

점 편집 개체 도구 모음이 표시됩니다.

폰트워크 갤러리

Opens the Fontwork dialog from which you can insert styled text not possible through standard font formatting into your document.

아이콘

폰트워크 갤러리

파일로부터

Inserts an image into the current document .

아이콘

Image

입체면 표시/숨기기

선택한 개체의 3D 효과를 표시하거나 숨깁니다.

한국어 지원

These commands can only be accessed after you enable support for Asian languages in - Language Settings - Languages.

수직 범례

아이콘

현재 문서에서 마우스로 끈 위치에서 사각 설명 도구로 끝나는 선을 세로 텍스트 방향으로 그립니다. 설명 도구의 핸들을 끌어 설명 도구의 크기를 변경합니다. 텍스트를 추가하려면 설명 도구의 가장자리를 클릭한 다음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붙여 넣습니다. 사각형 설명 도구를 모서리를 둥글린 설명 도구로 변경하려면 포인터가 손 모양으로 바뀔 때 가장 큰 모서리 핸들을 끕니다. 한국어 지원이 활성화되어 있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세로쓰기

아이콘

현재 문서에서 마우스로 클릭하거나 끈 위치에 텍스트 방향이 세로인 텍스트 상자를 그립니다. 문서에서 임의의 위치를 클릭한 다음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붙여 넣습니다. 텍스트를 추가하려는 위치로 커서를 이동하고 텍스트 상자를 끈 다음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붙여 넣을 수도 있습니다. 한국어 지원이 활성화되어 있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