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외

LibreOffice에서 자동으로 수정하지 않을 약어나 문자 조합을 지정합니다.

정의하는 예외는 현재 언어 설정에 따라 다릅니다. 필요에 따라 바꾸기 및 예외를 설정할 언어 상자에서 다른 언어를 선택하여 언어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Choose Tools - AutoCorrect - AutoCorrect Options - Exceptions tab.


언어에 대한 예외와 바꾸기:

바꾸기 규칙을 만들거나 편집할 언어를 선택합니다. LibreOffice에서는 먼저 문서의 현재 커서 위치에서 해당 언어에 대해 지정된 예외를 검색하고 나머지 언어를 검색합니다.

뒤에 대문자가 오지 않는 약자

약어 다음에 마침표를 입력한 다음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LibreOffice에서 약어 끝에 있는 마침표 다음에 오는 단어의 첫 문자를 자동으로 대문자로 만드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수정되지 않는 약어를 나열합니다. 목록에서 항목을 제거하려면 해당 항목을 선택한 다음 삭제를 클릭합니다.

두 개의 대문자로 시작하는 단어

처음 두 문자가 대문자로 시작하며 LibreOffice에서 처음 한 문자만 대문자로 변경하지 않도록 할 단어나 약어를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PC를 입력하여 LibreOffice에서 PC를 Pc로 변경하지 않도록 합니다.

처음 두 문자가 대문자로 시작하며 자동으로 수정되지 않는 단어나 약어를 나열합니다. 처음 두 문자가 대문자로 시작하는 모든 단어가 필드에 나열됩니다. 목록에서 항목을 제거하려면 해당 항목을 선택한 다음 삭제를 클릭합니다.

새로 만들기

현재 항목을 예외 목록에 추가합니다.

삭제

선택한 요소를 삭제할 것인지 확인하지 않고 삭제합니다.

자동 추가

처음 두 문자가 대문자로 시작하는 약어나 단어를 해당하는 예외 목록에 자동으로 추가합니다. 이 기능은 이 대화 상자의 옵션 탭의 [T] 열에서 단어의 처음 두 문자가 대문자인 경우 고침 옵션이나 모든 문장을 대문자로 시작 옵션을 선택한 경우에만 작동합니다.

대화 상자 버튼

원래대로

수정한 값을 탭 페이지의 이전 값으로 되돌립니다.

취소

모든 변경 사항을 버리고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확인]

모든 변경 사항을 저장하고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