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단일 페이지 문서와 여러 페이지 문서의 페이지 모양과 번호 매기기 및 용지 형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서식 - 페이지 - 페이지 탭을 선택합니다.

Choose Slide - Properties - Page tab (in LibreOffice Impress)

Choose Page - Properties - Page tab (in LibreOffice Draw)

Choose View - Styles - open context menu of an entry and choose Modify/New - Page tab


Page format tab page

페이지에서 인쇄할 수 있는 최대 영역 선택

용지 형식

미리 지정된 용지 크기 목록에서 선택하거나 사용자 정의 용지 형식을 지정합니다.

서식

미리 정의된 용지 크기를 선택하거나 높이너비 상자에 용지 치수를 입력하여 사용자 정의 서식을 만듭니다.

너비

선택한 용지 형식의 너비를 표시합니다. 사용자 정의 서식을 지정하려면 여기에 너비를 입력합니다.

높이

선택한 용지 형식의 높이를 표시합니다. 사용자 정의 서식을 지정하려면 여기에 높이를 입력합니다.

세로

용지를 세로 방향으로 하여 현재 문서를 표시하고 인쇄합니다.

가로

용지를 가로 방향으로 하여 현재 문서를 표시하고 인쇄합니다.

텍스트 방향

문서에서 사용할 텍스트 방향을 선택합니다. "오른쪽에서 왼쪽(세로)" 텍스트 흐름 방향은 머리글과 바닥글만 제외하고 모든 레이아웃 설정을 오른쪽으로 90도 회전합니다.

용지 급지

프린터의 용지 공급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할 경우 페이지 스타일마다 다른 용지 공급함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첫 페이지 스타일에 다른 용지함을 지정하고 회사의 레터헤드 용지를 로드합니다.

미리보기 필드

현재 선택 사항을 적용한 미리 보기를 표시합니다.

측면 여백

페이지 가장자리와 문서 텍스트 사이의 간격을 지정합니다.

왼쪽/안쪽

페이지 왼쪽 가장자리와 문서 텍스트 사이의 간격을 지정합니다. 대칭 페이지 모양을 사용하는 경우 안쪽 텍스트 여백과 페이지의 안쪽 가장자리 사이의 간격을 입력합니다.

오른쪽/외부

페이지 오른쪽 가장자리와 문서 텍스트 사이의 간격을 지정합니다. 대칭 페이지 모양을 사용하는 경우 바깥쪽 텍스트 여백과 페이지의 바깥쪽 가장자리 사이의 간격을 입력합니다.

페이지 위쪽 가장자리와 문서 텍스트 사이의 간격을 지정합니다.

아래

페이지 아래쪽 가장자리와 문서 텍스트 사이의 간격을 지정합니다.

레이아웃 설정

서식

현재 페이지 스타일에 사용할 페이지 번호 매기기 서식을 선택합니다.

Changing measurement uni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