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맵 편집기

하나의 그래픽 또는 그래픽 그룹에서 핫스폿이라는 특정 영역에 URL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맵은 하나 이상의 핫스폿 그룹입니다.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편집 - 이미지 맵을 선택합니다. 이 옵션은 선택한 개체의 콘텍스트 메뉴에도 있습니다.


이미지에 클릭 가능한 핫스폿 추가

3가지 유형의 핫스폿, 즉 삼각형, 타원, 다각형을 그릴 수 있습니다. 핫스폿을 클릭하면 브라우저 창이나 지정한 프레임에서 URL이 열립니다. 또한 마우스가 핫스폿 위에 있을 때 표시할 텍스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적용

이미지 맵 변경 사항을 적용합니다.

Icon

적용

열기

기존 이미지 맵을 MAP-CERN, MAP-NCSA 또는 SIP StarView ImageMap 파일 형식으로 로드합니다.

Icon

열기

저장

이미지 맵을 MAP-CERN, MAP-NCSA 또는 SIP StarView ImageMap 파일 형식으로 저장합니다.

Icon

저장

선택

이미지 맵의 핫스폿을 편집할 수 있도록 선택합니다.

Icon

선택

사각형

그림에서 마우스로 끈 위치에 직사각형 핫스폿을 그립니다. 그런 다음 핫스폿의 주소 및 텍스트를 입력하고 URL을 열 프레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Icon

사각형

타원

그림에서 마우스로 끈 위치에 타원형 핫스폿을 그립니다. 그런 다음 핫스폿의 주소 및 텍스트를 입력하고 URL을 열 프레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Icon

타원

다각형

그림에 다각형 핫스폿을 그립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고 그림을 끈 다음 눌러 다각형의 한 면을 지정합니다. 다음 면의 끝을 배치할 위치로 이동한 다음 클릭합니다. 다각형의 모든 면을 그릴 때까지 반복합니다. 작업이 끝나면 두 번 눌러 다각형을 닫습니다. 그런 다음 핫스폿의 주소 및 텍스트를 입력하고 URL을 열 프레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Icon

다각형

자유 다각형

자유형 다각형을 기반으로 핫스폿을 그립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고 핫스폿을 그릴 위치로 이동합니다. 자유 곡선을 그리고 마우스 버튼을 놓아 도형을 닫습니다. 그런 다음 핫스폿의 주소 및 텍스트를 입력하고 URL을 열 프레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Icon

자유 다각형

점 편집

기준 위치 점을 편집하여 선택한 핫스폿의 모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Icon

점 편집

점 이동

선택한 핫스폿의 개별 기준 위치 점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Icon

점 이동

점 삽입

핫스폿의 외곽선을 클릭한 곳에 기준 위치 점을 추가합니다.

Icon

점 삽입

점 삭제

선택한 기준 위치 점을 삭제합니다.

Icon

점 삭제

활성

선택한 핫스폿의 하이퍼링크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비활성화된 핫스폿은 투명하게 표시됩니다.

Icon

활성

매크로

브라우저에서 선택한 핫스폿을 누를 때 실행되는 매크로를 할당할 수 있습니다.

Icon

매크로

속성

선택한 핫스폿의 속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Icon

속성

주소:

선택한 핫스폿을 누를 때 열 파일의 URL을 입력합니다. 문서 내의 기준 위치로 이동하려면 "file:///C/document_name#anchor_name" 형식으로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텍스트:

브라우저에서 마우스가 핫스폿 위에 있을 때 표시할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텍스트를 입력하지 않으면 주소가 표시됩니다.

프레임:

URL을 열 대상 프레임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목록에서 표준 프레임 이름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List of frame types

그래픽 보기

핫스폿을 클릭하여 편집할 수 있도록 이미지 맵을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