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로컬/원격 파일을 열거나 가져옵니다.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파일 - 열기를 선택합니다.

+ O

표준 도구 모음에서 다음을 클릭합니다.

아이콘

파일 열기


다음 절에서는 LibreOffice 열기 대화 상자에 대해 설명합니다. - LibreOffice - 일반열기/저장하기 대화상자에서 LibreOffice 대화 상자 이용을 선택하여 LibreOffice열기저장하기 대화 상자를 활성화시킵니다.

참고 아이콘

스타일이 포함된 파일을 열면 특수 규칙이 적용됩니다.


서버에 연결

WebDAV, FTP, SSH, Windows Share, CMIS 등의 다양한 유형의 서버에 대한 연결을 설정할 수 있는 대화 상자를 엽니다.

한 수준 위로

폴더를 상위 폴더로 이동시킵니다. 상위 폴더를 보려면 길게 클릭합니다.

아이콘

상위 폴더

새 폴더 만들기

새 폴더 만들기

아이콘

Create New Folder

자리 영역

"즐겨찾기" 자리를 표시합니다.(로컬이나 원격 위치에 대한 바포 가기)

표시 영역

현재 사용 중인 디렉토리에 있는 파일과 디렉토리를 표시합니다. 파일을 열려면 해당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팁 아이콘

To open more than one document at the same time, each in an own window, hold while you click the files, and then click Open.


파일 이름

파일명 또는 파일 경로를 입력합니다. FTP, HTTP, HTTPS 등의 프로토콜명으로 시작되는 URL을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파일명 상자에 와일드카드와 같은 대체 문자를 사용하면 파일 선택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1. LibreOffice has an AutoComplete function which activates itself in some text and list boxes. For example, enter into the URL field and the AutoComplete function displays the first file or first directory found that starts with the letter "a".

  2. 다른 파일이나 폴더 이름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URL 필드에서 아래쪽 화살표 키를 사용하고 해당 폴더의 하위 폴더를 탐색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화살표 키를 쓰면 됩니다. 주소를 직접 입력하는 도중에 End 키를 누르면 빠른 자동완성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문서나 폴더를 찾았으면 Enter 키를 누르면 됩니다.

버전

선택한 파일의 여러 버전이 있으면 열려는 버전을 선택합니다. 파일 - 버전 관리를 선택하여 문서의 여러 버전을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문서의 각 버전은 읽기 전용 모드로 열립니다.

파일 유형

열려는 파일 유형을 선택하거나 모든 파일 (*)을 선택하여 폴더 내 모든 파일 목록을 확인합니다.

열기

선택한 문서를 엽니다.

삽입

삽입 - 문서을 선택하여 대화 상자를 연 경우에는 열기 버튼이 삽입 버튼으로 표시됩니다. 선택한 파일을 현재 문서의 커서 위치에 삽입합니다.

읽기 전용

파일을 읽기 전용 모드로 엽니다.

서식 파일과 함께 문서 열기

LibreOffice에서는 다음 목록의 폴더에 있는 서식 파일을 인식합니다.

참고 아이콘

파일 - 서식 파일 - 서식 파일로 저장 메뉴를 사용해 서식 파일을 저장하면 사용자 서식 폴더에 저장됩니다. 이러한 서식 파일을 바탕으로 문서를 열면, 프로그램은 문서의 서식 문서가 변경되었는지 아래와 같이 검사를 수행합니다. 이렇게 문서와 연결된 서식을 "끈끈이 서식" 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참고 아이콘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 메뉴에서 서식 필터를 사용하여 리스트에 없는 폴더에 서식을 저장하면, 그 서식을 사용한 문서는 서식의 변경을 검사받지 않을 것입니다.


위에서 정의한 바와 같은 "끈끈이 서식"을 사용해 만들어진 문서를 열면 LibreOffice가 문서가 마지막으로 열린 이후에 서식 파일이 변경되었는지 자동으로 검사를 수행합니다. 서식 파일이 변경된 경우에는 그 변경된 사항을 문서에도 적용할지 묻는 대화상자가 열립니다.

서식 파일의 새 스타일을 문서에 적용하려면 [업데이트 스타일]을 클릭합니다.

문서에서 현재 사용된 스타일을 유지하려면 [이전 스타일 유지]를 클릭합니다.

문서를 만들 때 사용한 서식 파일을 찾을 수 없는 경우 다음에 문서를 열 때 어떻게 처리할지를 묻는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문서와 누락된 서식 파일 사이의 연결을 끊으려면 [아니요]를 클릭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음에 문서를 열 때 LibreOffice에서 해당 서식 파일을 찾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