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사용하는 버튼

취소

취소를 클릭하면 변경 사항을 저장하지 않고 대화 상자가 닫힙니다.

마침

모든 변경 내용을 적용하고 마법사를 닫습니다.

도구 모음

일부 아이콘 옆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면 도구 모음이 열립니다. 도구 모음을 이동하려면 제목 표시줄을 끕니다. 마우스 버튼을 놓으면 도구 모음이 새 위치에 표시됩니다. 제목 표시줄을 다른 위치로 끌거나, 도구 모음이 고정될 창의 가장자리로 끕니다. 창 닫기 아이콘을 눌러 도구 모음을 닫습니다. 보기 - 도구 모음 - (도구 모음 이름)을 선택하여 다시 도구 모음을 표시합니다.

스핀 버튼

  1. 양식 콘트롤에서 스핀 버튼은 숫자 필드, 통화 필드, 날짜 필드 또는 시간 필드의 속성입니다. "스핀 버튼" 속성이 선택되면, 필드는 수직 또는 수평의 반대 방향을 가리키는 화살표 기호의 쌍으로 표시됩니다.

  2. 기본 IDE에서, 스핀 버튼은 두 개의 화살표 기호과 함께 숫자 필드로 사용되는 이름입니다.

스핀 버튼에 직접 숫자 값을 입력하거나 위쪽 화살표나 아래쪽 화살표 버튼을 사용하여 값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에서 위쪽 방향키 및 아래쪽 방향키를 사용하여 스핀 버튼의 값을 늘리거나 줄일 수도 있습니다. Page Up 및 Page Down 키를 사용하면 스핀 버튼의 최대값과 최소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핀 버튼 옆의 필드에서 숫자 값을 정의할 경우 1cm나 5mm, 12 pt, 2"(2인치일 경우)와 같이 치수 단위를 함께 입력할 수 있습니다.

변환

다음 대화 상자로 이동하면 이 버튼은 다음 버튼이 됩니다.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변환 버튼이 되며 버튼을 클릭하면 변환이 수행됩니다.

콘텍스트 메뉴

개체의 콘텍스트 메뉴를 활성화하려면 먼저 마우스 버튼으로 개체를 눌러 선택하고 . 일부 콘텍스트 메뉴는 개체를 선택하지 않고도 호출할 수 있습니다. 콘텍스트 메뉴는 LibreOffice의 거의 모든 곳에서 사용됩니다.

삭제

선택한 요소를 삭제할 것인지 확인한 다음 삭제합니다.

삭제

선택한 요소를 삭제할 것인지 확인하지 않고 삭제합니다.

미터법

여러 가지 측정 단위를 사용하여 입력 필드에 값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기본 단위는 인치입니다. 그러나 정확히 1cm의 공간을 원하는 경우에는 "1cm"라고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른 단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2포인트 공간이 필요하면 12pt 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새 단위의 값이 현실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값이 아니면 미리 지정된 최대값이나 최소값이 사용됩니다.

닫기

모든 변경 사항을 저장하고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닫기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적용

수정한 값이나 선택한 값만 적용하고 대화 상자를 닫지 않습니다.

확대/축소

축소 아이콘을 클릭하여 대화 상자를 입력 필드 크기로 줄입니다. 그러면 필요한 참조를 시트에 쉽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은 자동으로 최대화 아이콘으로 변환됩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대화 상자가 원래 크기로 복구됩니다.

표에서 마우스 키를 눌러 영역을 그리면 대화 상자는 자동으로 축소됩니다. 마우스 키를 놓자 마자 대화 상자는 다시 전체 크기로 표시되고 마우스를 사용하여 정의된 영역 참조는 문서에서 청색 틀로 강조됩니다.

아이콘

축소

아이콘

확대

미리보기 필드

현재 선택 사항을 적용한 미리 보기를 표시합니다.

다음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마법사가 현재 대화 상자 설정을 사용하여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마지막 단계에서 이 버튼은 [만들기] 버튼이 됩니다.

대화 상자 버튼

원래대로

수정한 값을 탭 페이지의 이전 값으로 되돌립니다.

취소

모든 변경 사항을 버리고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확인]

모든 변경 사항을 저장하고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Reset

Resets changes made to the current tab to those applicable when this dialog was opened.

원래대로

현재 탭에서 변경한 설정을 이 대화 상자를 열 때 적용되었던 값으로 다시 설정합니다. 대화 상자를 닫을 때 확인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원래대로

수정한 값을 기본값으로 다시 설정합니다.

경고 아이콘

표준값으로 복원하기 전에 정말 복원할 것인지를 묻는 확인 메시지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복원된 다음 대화 상자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이 변경 사항은 완전히 사라지고 다시 복원될 수 없습니다.


기본

대화 상자에 표시된 값을 설치 시 적용되는 기본값으로 다시 설정합니다.

경고 아이콘

기본값으로 초기화할 때 확인하는 메시지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뒤로

이전 단계의 대화 상자에서 선택한 설정을 표시합니다. 현재 설정은 변경되지 않고 유지됩니다. 이 버튼은 2페이지부터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옵션

옵션 버튼을 클릭하면 대화상자가 확장되어 추가 옵션을 표시합니다. 다시 버튼을 클릭하면 대화 상자가 축소됩니다.

다음 함수를 참조하십시오.

검색은 정규식을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all" 다음에 아무 글자나 나오는 단어의 첫 번째 위치를 찾으려면 "all.*"을 입력하면 됩니다. 찾으려는 텍스트가 정규식인 경우에는 모든 문자 앞에 \ 문자를 붙이면 됩니다. 정규식의 자동 평가는 - LibreOffice Calc - 계산에서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면 논리 값이나 숫자 값이 반환됩니다.

(이 명령은보조 메뉴에서만 액세스할 수 있음).

도구를 더블 클릭하면 이 도구를 여러 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구를 한 번 클릭하여 호출하면 작업을 완료한 후 마지막 선택 사항으로 돌아갑니다.

Shift + F1 키을 누르고 콘트롤을 가리키면 해당 콘트롤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Options dialog buttons

OK

Save the changes in the page and close the Options dialog.

Cancel

Close the Options dialog and discard all changes done.

Reset

Resets changes made to the current tab to those applicable when this dialog was opened.

경고 아이콘

Some options cannot be reset once edited. Either edit back the changes manually or click Cancel and reopen the Options dia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