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breOffice Draw의 기능

LibreOffice Draw에서는 단순하거나 복잡한 그림을 그리고 이를 다양한 일반 이미지 형식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LibreOffice 프로그램으로 만든 표, 차트, 수식, 기타 항목을 그림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벡터 그래픽

LibreOffice Draw는 수학적 벡터가 지정하는 선과 곡선을 사용하여 벡터 그래픽을 만듭니다. 벡터는 자체 기하학에 따라 선, 타원, 다각형을 설명합니다.

3D 개체 만들기

LibreOffice Draw에서는 정육면체, 구, 원통형과 같은 간단한 3D 개체를 만들고 그 개체의 광원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격자와 안내선

격자와 안내선은 그리기에서 개체를 정렬하기 위한 시각적 기준이 됩니다. 눈금선, 안내선 또는 다른 개체의 가장자리에 개체를 맞출 수도 있습니다.

개체 연결 관계 표시

LibreOffice Draw는 "연결자"라는 특수한 선으로 각 개체를 연결하여 개체 사이의 관계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연결자는 그리기 개체의 연결점에 연결되어, 연결된 개체가 이동하더라도 연결 상태를 유지합니다. 연결자는 조직도와 기술 다이어그램을 작성할 때 유용합니다.

차원 표시

기술 차트에서는 대부분 그림에 있는 개체의 치수가 표시됩니다. LibreOffice Draw에서 치수선을 사용하여 선형 치수를 계산하고 표시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

갤러리에는 그림이나 다른 LibreOffice 프로그램에 삽입하여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애니메이션, 사운드 및 다양한 항목이 있습니다.

그림 파일 형식

LibreOffice Draw는 BMP, GIF, JPG, PNG와 같은 다양한 일반 그림 파일 형식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