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 마법사 - 데이터 계열

차트 마법사의 해당 페이지에서 레이블을 포함한 모든 데이터 계열의 원본 범위를 개별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범주 범위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먼저 데이터 범위 페이지에서 데이터 범위를 선택한 다음 필요 없는 데이터 계열을 제거하거나 다른 셀 범위의 데이터 계열을 여기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팁 아이콘

이 페이지에 너무 많은 옵션이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경우에는 차트 마법사 - 데이터 범위 페이지에서 데이터 범위를 지정하고 이 페이지는 건너뜁니다.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Choose Insert - Chart...

Icon

Insert Chart

Double-click a chart, then choose Format - Data Ranges


이 대화 상자는 Calc 또는 Writer 테이블을 기반으로 하는 차트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Shift + F1 키을 누르고 콘트롤을 가리키면 해당 콘트롤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 계열 관리

데이터 계열 목록 상자에는 현재 차트의 모든 데이터 계열 목록이 표시됩니다.

데이터 계열 편집

  1. 항목의 속성을 보고 편집하려면 목록에서 해당 항목을 클릭합니다.

    데이터 범위 목록 상자에는 데이터 계열 구성요소의 역할 이름과 셀 범위가 표시됩니다.

  2. 항목을 클릭한 다음 아래 텍스트 상자에서 내용을 편집합니다.

    텍스트 상자 옆의 레이블에는 현재 선택한 역할이 표시됩니다.

  3. 범위를 입력하거나, 데이터 범위 선택을 클릭하여 대화 상자를 최소화한 다음 마우스로 범위를 선택합니다.

    서로 인접하지 않은 여러 셀 영역을 데이터 범위로 지정하려면 첫 번째 범위를 입력하고, 텍스트 상자 끝에 수동으로 세미콜론을 추가한 다음, 다른 범위를 입력합니다. 범위 사이의 구분 기호로 세미콜론을 사용합니다.

Y 값과 같은 데이터 역할의 범위에는 레이블 셀이 포함되서는 안 됩니다.

범주 또는 데이터 레이블 편집

차트 유형에 따라 텍스트는 X 축상에 또는 데이터 레이블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