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Y(분산형) 차트 유형

차트 마법사의 첫 번째 페이지에서 차트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Choose Insert - Chart...

Icon

Insert Chart


XY(분산형)

기본 양식의 XY 차트는 이름, x 값 목록 및 y 값 목록으로 구성된 하나의 데이터 계열을 기반으로 합니다. 각 쌍의 값(x|y)은 좌표계에서 요소로 표시됩니다. 데이터 계열의 이름은 y 값과 연관되며 범례에 표시됩니다.

XY 차트를 선택하고 다음 예제 작업을 수행합니다.

  1. X축 배율 조정

  2. 나선과 같은 매개 변수 곡선 생성

  3. 함수 그래프 그리기

  4. 양적 변수의 통계적 연관성 알아보기

XY 차트에는 데이터 계열이 두 개 이상 포함될 수 있습니다.

XY 차트 변형

차트 마법사의 첫 번째 페이지에서, 또는 편집 모드의 경우 차트에 대한 서식 - 차트 유형을 선택하여 XY 차트 변형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차트는 기본 설정으로 만들어집니다. 차트를 만든 후 속성을 편집하여 모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선 스타일 및 아이콘은 데이터 계열 속성 대화 상자의 탭 페이지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요소를 더블 클릭을 하면 데이터 계열 대화 상자가 호출됩니다. 이 대화 상자에서 데이터 계열의 많은 속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D 차트에서 삽입 - Y 오차 막대를 선택해 오차 막대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삽입 메뉴의 명령을 실행하뎌 중간값 곡선과 추세선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점만

각 데이터 요소는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LibreOffice는 각 데이터 계열에 대해 다른 형태와 색상의 기본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기본 색상은 - 차트 - 기본 색상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선만

이 변형 유형을 선택하면 한 데이터 요소가 옆 포인트와 직선으로 연결됩니다. 데이터 요소는 아이콘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리기 순서는 데이터 계열의 순서와 동일합니다. X 값으로 정렬을 선택하면 선을 x 값의 순서로 그릴 수 있습니다. 이 정렬 기능은 차트에만 적용되고 테이블 데이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점과 선

이 변형 유형은 점과 선을 동시에 표시합니다.

3D 선

선은 테이프 모양으로 표시되지만 데이터 요소는 아이콘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차트를 완료한 후 3D 보기를 선택하여 보기의 조명 및 각도와 같은 속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곡선

직선 대신 곡선을 그리려면 선 유형 드롭다운 목록에서 곡선을 선택합니다.

곡선에 대한 세부 사항을 설정하려면 속성을 클릭합니다.

정육면체 스플라인을 선택하면 데이터 요소가 3차 다항식으로 보간됩니다. 다항식 조각 간의 전이는 부드럽게 그려지며 동일한 기울기와 곡률을 갖습니다.

해상도는 두 데이터 요소 사이에 다항식 한 조각을 그리기 위해 계산할 선 세그먼트의 개수를 결정합니다. 임의의 데이터 요소를 클릭하면 중간점을 볼 수 있습니다.

B 스플라인은 보간형 B 스플라인 곡선을 매개 변수로 사용합니다. 이 곡선은 다항식의 작은 선들을 이어 만듭니다. 다항식의 차수 항목은 이 다항식의 차수를 설정합니다.

계단형 선

직선 대신 각 점이 계단형으로 이어진 선을 그리려면 선 유형 드롭다운 목록에서 계단형을 선택합니다.

곡선에 대한 세부 사항을 설정하려면 속성을 클릭합니다.

4 가지 계단 유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