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 차트 유형

차트 마법사의 첫 번째 페이지에서 차트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Choose Insert - Chart...

Icon

Insert Chart


주가

주가 차트는 시가, 최저가, 최고가 및 종가를 통해 추정할 수 있는 시장 추세를 나타냅니다. 추가로 매매량을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주가 차트에서는 데이터 계열의 순서가 중요합니다. 데이터는 아래 예제 표에 설명한 대로 배치해야 합니다.

A

B

C

D

E

F

1

매매량

시가

최저가

최고가

종가

2

월요일

2500

20

15

25

17

3

화요일

3500

32

22

37

30

4

수요일

1000

15

15

17

17

5

목요일

2200

40

30

47

35

6

금요일

4600

27

20

32

31


한 행의 시가, 최저가, 최고가 및 종가는 차트에서 하나의 데이터 단위를 구성합니다. 주가 관련 데이터 계열은 이러한 데이터 단위가 포함된 여러 개의 행으로 구성됩니다. 매매량을 나타내는 열은 선택 사항으로 추가 데이터 계열을 구성합니다.

선택한 변형 유형에 따라 필요한 열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가 차트 변형

차트 마법사의 첫 번째 페이지에서 주가 차트 유형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네 가지 변형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유형 1

유형 1은 최저가최고가 열을 기반으로 최저가와 최고가 사이의 간격을 세로선으로 나타냅니다.

유형 1은 최저가, 최고가종가 열을 기반으로 종가에 대한 가로 표시를 추가로 나타냅니다.

유형 2

유형 2는 시가, 최저가, 최고가종가 열을 기반으로 전형적인 "촛대" 차트를 생성합니다. 유형 2는 최고가와 최저가 사이에 세로선을 그리고 이 앞에 시가와 종가 사이의 범위를 표시하는 직사각형을 추가합니다. 더 많은 정보를 보려면 상태 표시줄의 사각형을 클릭합니다. LibreOffice는 상승가(시가가 종가보다 낮음)와 하락가별로 다른 색상을 사용합니다.

유형 3

차트 유형 3은 매매량, 최저가, 최고가종가 열을 기반으로 유형 1의 차트와 매매량을 나타내는 열 차트를 결합합니다.

유형 4

유형 4는 다섯 개의 모든 데이터 열(매매량, 시가, 최저가, 최고가종가)을 기반으로 유형 2의 차트와 매매량을 나타내는 막대 차트를 결합합니다.

매매량의 측정은 "단위" 일 수 있기 때문에, 두 번째 y 축은 차트 3, 4 형태로 소개됩니다. 가격 축은 오른쪽과 왼쪽의 양수 축에 표시됩니다.

데이터 원본 설정

고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차트

고유 데이터를 갖는 차트의 데이터 계열을 변경하려면 보기 메뉴에서, 또는 편집 모드의 경우 차트의 콘텍스트 메뉴에서 차트 데이터 테이블을 선택합니다.

포함 차트 데이터 테이블에서 데이터 계열은 항상 열 단위로 구성됩니다.

새 주가 차트를 만들려면 먼저 열 차트를 사용합니다. 여기에 필요한 열을 추가하고 예제에 설명된 순서대로 데이터를 입력한 다음, 사용하려는 변형 유형에 필요 없는 열을 제거합니다. 열 순서를 변경하려면 열 전환을 사용합니다. 차트 데이터 테이블을 닫습니다. 이제 차트 유형 대화 상자를 사용하여 주가 차트 변형 유형으로 변경합니다.

이미 만들어 놓은 주가 차트의 변형 유형을 변경하려면 먼저 차트 유형을 열 차트로 변경하고 변형 유형에 맞도록 열을 추가 또는 제거한 다음 차트 유형을 다시 주가 차트로 변경합니다.

데이터 계열의 이름을 행에 작성하지 마십시오. 역할 이름 위에 있는 필드에 작성하십시오.

행 순서는 차트 내에서 범주 배치 방식을 결정합니다. 행 순서를 변경하려면 행 전환을 사용합니다.

Calc 또는 Writer 테이블 기반의 차트

차트 마법사의 두 번째 페이지 또는 데이터 범위 대화 상자에서 데이터 범위를 선택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세부 조정 시에는 데이터 계열 대화 상자를 사용합니다.

데이터 범위를 지정하려면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1. 텍스트 상자에 데이터 범위를 입력합니다.

    캘크에서 예제 데이터 범위는 "$시트1.$B$3:$B$14"입니다. 스프레드시트 내에서 한 데이터 범위에 둘 이상의 영역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즉, "$시트1.A1:A5;$시트1.D1:D5"도 유효한 데이터 범위입니다. 라이터에서 예제 데이터 범위는 "표1.A1:E4"입니다.

    구문이 올바르지 않으면 LibreOffice는 텍스트를 적색으로 표시합니다.

  1. Calc에서 데이터 범위 선택을 클릭하여 대화 상자를 최소화한 다음 마우스로 끌어 데이터 범위를 선택합니다. 마우스를 놓으면 데이터가 입력됩니다. 데이터 범위 선택을 다시 클릭하여 데이터 범위를 추가합니다. 최소화된 대화 상자의 입력 필드에서 항목 끝을 클릭하고 세미콜론을 입력합니다. 그런 다음 영역을 마우스로 끌어 추가 범위를 선택합니다.

행 기준 또는 열 기준의 데이터 계열에 대한 옵션 중 하나를 클릭합니다.

한 행의 정보가 동일한 "촛대" 영역에 속한다면 주가 차트 데이터는 "열 단위"입니다.

테이블 기반 주가 차트의 데이터 범위 세부 조정

차트 마법사의 세 번째 페이지 또는 데이터 범위 대화 상자의 데이터 계열 페이지에서 데이터 계열을 관리하고 단일 데이터 계열의 일부 원본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계열 관리

대화 상자 왼쪽의 부분 데이터 계열에서 실제 차트의 데이터 계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주가 차트에는 주가 관련 데이터 계열이 하나 이상 포함됩니다. 여기에 매매량 관련 데이터 계열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주가 관련 데이터 계열이 둘 이상 있는 경우에는 위쪽 및 아래쪽 화살표를 사용하여 데이터의 순서를 정합니다. 이 순서는 차트의 배치 상태를 결정합니다. 매매량 관련 데이터 계열의 경우에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주가 및 매매량 관련 데이터 계열은 서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데이터 계열을 제거하려면 목록에서 데이터 계열을 선택하고 제거를 클릭합니다.

데이터 계열을 추가하려면 기존 데이터 계열 중 하나를 선택하고 추가를 클릭합니다. 선택한 데이터 계열 아래에 동일한 유형의 빈 항목이 표시됩니다. 주가나 매매량과 관련된 데이터 계열이 없는 경우에는 먼저 데이터 범위 대화 상자에서 이 데이터에 대한 범위를 선택해야 합니다.

데이터 범위 설정

데이터 범위 대화 상자에서 선택한 데이터 계열의 각 구성요소에 대한 데이터 범위를 설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위쪽 목록에 구성요소의 역할 이름과 현재 값이 표시됩니다. 역할을 선택한 경우 목록 아래에 있는 텍스트 상자의 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레이블에는 선택한 역할이 표시됩니다.

텍스트 상자에 범위를 입력하거나, 데이터 범위 선택을 클릭하여 대화 상자를 최소화한 다음 마우스로 범위를 선택합니다.

시가, 종가, 최고가 및 최저가를 임의의 순서로 선택합니다. 주가 차트에서 선택한 변형 유형에 필요한 역할에 대한 범위만 지정합니다. 테이블 내에서 범위가 서로 인접해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범례

범례는 첫 행 또는 첫 열의 레이블 또는 데이터 계열 대화 상자에서 설정한 특수 범위의 레이블을 나타냅니다. 차트에 레이블이 없는 경우에는 차트 데이터의 행 번호 또는 열 문자에 따라 "행 1, 행 2, ..." 또는 "열 A, 열 B, ..."와 같은 텍스트로 범례가 표시됩니다.

범례는 데이터 범위 대화 상자에서 범위 이름 필드에 입력한 범위 값을 보여줍니다. 기본값은 종가 열의 열 헤더입니다.

여러 위치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차트가 완료되면 서식 메뉴를 사용하여 다른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