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율

축의 위치 조정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서식 - 축 - Y축 - 배율 탭(차트) 선택


Y 축은 모든 값이 이상적으로 나타나도록 LibreOffice에 의해 자동으로 배율 조정됩니다.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축 배율을 수동으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준선을 위로 이동시켜 세로 막대의 윗부분만 표시할 수 있습니다.

배율 조정

이 부분에 축을 세분하기 위한 값을 입력합니다. 5가지 특성인 최소, 최대, 주 간격, 보조 간격 그리고 축의 기준은 자동으로 설정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최소

축 시작의 최소값을 지정합니다.

최대

축 끝의 최대값을 지정합니다.

주 간격

축의 주 분할선 간격을 지정합니다. 주 간격은 값 영역보다 클 수 없습니다.

보조 눈금 개수

축의 하위 분할선 간격을 지정합니다.

참조 값

축에서 값을 표시할 위치를 지정합니다.

자동

값을 수정하려면 먼저 자동 옵션을 선택 취소해야 합니다.

참고 아이콘

"고정" 값으로 작업하려는 경우에는, 이 옵션의 선택을 해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자동(최적) 배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대수적 배율

축을 대수로 하위 분할하도록 지정합니다.

참고 아이콘

서로 편차가 큰 값을 사용할 때 이 기능을 이용합니다. 대수적 배율을 사용하면 축의 눈금선 사이의 간격은 동일하지만 서로 다른 값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역방향

축에서 하위 값과 상위 값을 지정합니다. 체크되지 않은 상태는 수리적 방향입니다. 이는 X 축은 왼쪽에 낮은 값을 나타내고, Y 축은 아래쪽에 낮은 값을 나타내는 데카르트 좌표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극좌표 시스템에 대한 수리적 각도 축 방향은 시계 반대 방향이며, 방사 축은 안쪽에서 바깥쪽입니다.

종류

일부 유형의 축에서는 축을 텍스트 또는 날짜 형식으로 지정하거나 자동으로 검색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축 유형 "날짜"에서는 다음과 같은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격자 끝에 표시할 최소값과 최대값

표시를 전환하여 더 많거나 적은 세부 정보를 표시합니다.

쿼리의 모든 레코드를 표시하려면 선택합니다.

쿼리의 모든 레코드를 표시하려면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