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션

이 대화 상자를 통해 특정한 차트 유형에 대한 옵션을 설정하세요. 옵션 대화상자의 내용은 차트의 유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서식 - 서식 선택 - 데이터 계열 - 옵션 탭(차트) 선택


데이터 계열 맞춤:

이 영역에서는 Y축의 두 개 배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축을 분리해야만 배율을 사용할 수 있으며 속성도 함께 제공되어야 합니다.

1차 Y 축

이 옵션은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모든 데이터 계열은 1차 Y 축에 맞춰집니다.

2차 Y 축

Y 축 배율을 변경합니다. 이 축은 하나 이상의 데이터 계열이 이 축에 할당되고 축 보기가 활성화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설정

이 영역에서 가로 막대형 차트의 설정을 정의합니다. 변경 사항은 선택한 데이터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차트의 모든 데이터 계열에 적용됩니다.

간격

세로 막대 사이의 간격을 백분율로 지정합니다. 최대 간격은 600%입니다.

겹침

데이터 계열 겹치기에 필요한 설정을 정의합니다. -100과 +100% 사이의 값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연결선

"누적" 및 "백분율" 세로 막대형 차트의 경우, 같은 막대에 속하는 세로 막대 층을 선으로 연결하려면 이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막대를 가로로 표시합니다.

막대 차트에서 두 축이 표시되는 경우, 일부 데이터 계열은 첫번째 축을 기준으로 표시되고, 다른 데이터는 두번째 축을 기준으로 표시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데이터 계열들은 독립적으로, 하지만 서로 겹쳐서 표시됩니다.

결과를 보면, 첫번째 y축을 기준으로 한 차트의 일부, 또는 전체가 두번째 y축을 기준으로 한 차트에 가려집니다. 이를 피하려면 '막대를 나란히 표시' 옵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러면 서로 다른 데이터 계열들이 겹치지 않고 표시됩니다.

시계방향

도넛형과 원형 차트용 옵션입니다. 원형 차트의 기본 설정에서는 요소들이 시계반대방향으로 배열됩니다. 시계방향으로 정렬하시려면 시계방향 체크박스를 활성화시켜 주세요.

초기각

작은 점을 원 둘레에서 드래그하거나 원하는 위치를 클릭해서 원형이나 도넛형 차트의 초기각을 지정해 주세요. 초기각은 차트에서 첫번째 요소가 시작하는 지점의 상대적인 각도를 말합니다. 초기각이 90도일 때 첫번째 요소는 12시 지점에서 시작하며, 0도일 때는 3시 지점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참고 아이콘

구 버전에서 만들어진 3차원의 원형또는 도넛형 차트는 초기각이 0도에서 시작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2차원 차트에서는 버전에 관계 없이 초기각이 90도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참고 아이콘

초기각도나 정렬방향을 변경하는 것은 최신버전에서만 적용됩니다. 문서를 구버전에서 불러오면 변경된 값이 반영되지 않은 기본 옵션대로 보여지게 됩니다. 차트는 언제나 반시계방향으로 정렬되며, 초기각은 2차원 차트는 90도, 3차원 차트는 0도로 고정됩니다.


등급

초기각의 값을 0과 359도 사이에서 입력하세요. 화살표를 클릭해서 값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플롯 값 누락

차트에 표시되지만 데이터 계열에는 값이 누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누락된 값을 플롯하는 다른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옵션은 일부 차트 유형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이 보류

누락된 값에 대해 데이터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열, 모음, 선, 네트워크 차트 유형에 대한 기본값입니다.

0 가정

누락된 값에 대해 y 값이 0으로 표시됩니다. 영역 차트 유형에 대한 기본값입니다.

지속선

누락된 값에 대해 인근값의 보간법이 표시됩니다. XY 차트 유형에 대한 기본값입니다.

숨겨진 셀의 값 포함

소스 셀 범위에서 현재 숨겨진 셀의 값도 표시하려면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