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 오차 막대

2D 차트의 오차 막대를 표시하려면 X/Y 오차 막대 대화 상자를 사용합니다.

데이터 계열의 요소가 선택된 경우 이 명령은 해당 데이터 계열에만 적용됩니다. 요소를 선택하지 않은 경우 이 명령은 모든 데이터 계열에 적용됩니다.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삽입 - X 오차 막대 또는 삽입 - Y 오차 막대'(차트) 를 선택하십시오.


오차 막대는 "x/y - 음의오차값"에서 "x/y + 양의오차값" 사이의 영역을 표시하는 선입니다. x 또는 y는 데이터 요소의 값으로 "표준 편차" 옵션을 선택하면 데이터 계열의 중간값을 사용합니다. 음의오차값과 양의오차값은 오차 막대 식에 의해 정해지거나 임의로 부여될 수도 있습니다.

참고 아이콘

삽입 - X/Y 오차 막대 메뉴는 2차원 차트에서만 쓸 수 있습니다.


오류 범주

오류 범주 영역에서는 오류 범주를 표시하는 다른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없음

오차 막대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상수값

매개 변수 영역에서 지정한 상수값을 표시합니다.

백분율

백분율을 표시합니다. 표시 내용은 해당 데이터 요소를 나타냅니다. 매개 변수의 형식은 백분율입니다.

함수

오차 막대를 계산할 함수를 선택합니다.

표준 오류: 표준 오류를 표시합니다.

분산: 데이터 요소의 수와 의미있는 값으로부터 계산된 분산값을 표시합니다.

표준 편차 : 표준 편차(분산의 제곱근)를 표시합니다. 다른 기능과 달리 오차 막대는 평균의 가운데에 위치합니다.

오차 허용치: 데이터 그룹의 최고값에 따른 최대 오차 허용치를 퍼센트로 표시합니다. 매개 변수의 형식은 백분율입니다.

셀 범위

셀 범위를 클릭하고 양수 및 음수 오차 막대 값을 가져올 셀 범위를 지정합니다.

데이터 테이블에서

자체 데이터에 대한 차트에서는 오차 막대 값을 차트 데이터 테이블 내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테이블 대화 상자에 양수 X/Y-오차 막대와 음수 X/Y-오차 막대라는 이름의 추가열로 표시됩니다.

양쪽에 같은 값

양수 오차값을 음수 오차값으로 사용합니다. "양수(+)" 상자의 값만 변경할 수 있으며, 입력한 값은 "음수(-)" 상자로 자동 복사됩니다.

오차 표시기

오차 표시기를 지정하십시오.

양수와 음수

양수 및 음수 오차 막대 표시

양수

양수 오차 막대만 표시

음수

음수 오차 막대만 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