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테이블

차트 데이터를 편집할 수 있는 데이터 테이블 대화 상자를 엽니다.

Calc 시트 또는 Writer 테이블을 기반으로 하는 차트를 삽입한 경우에는 데이터 테이블 대화 상자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참고 아이콘

일부 변경 사항은 대화 상자를 닫았다가 다시 열어야만 표시됩니다.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보기 - 차트 데이터 테이블(차트)을 선택합니다.

서식 도구 모음에서 다음을 클릭합니다.

아이콘

차트 데이터


Shift + F1 키을 누르고 콘트롤을 가리키면 해당 콘트롤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차트 데이터를 변경하는 방법

기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차트를 만들거나 차트를 문서에 복사할 경우 데이터 테이블 대화 상자를 열어 사용자 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차트는 실시간 미리보기 형식으로 데이터에 응답합니다.

모든 변경 사항을 차트에 적용하려면 차트 데이터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변경 사항을 취소하려면 편집 - 실행 취소를 선택합니다.

  1. 기존 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지 않은 차트를 삽입하거나 선택합니다.

  2. 데이터 테이블 대화 상자를 열려면 보기 - 차트 데이터 테이블을 선택합니다.

    데이터 계열은 열로 구성됩니다. 가장 왼쪽 열의 역할은 범주나 데이터 레이블에 각각 설정됩니다. 가장 왼쪽 열의 내용은 항상 텍스트로 서석이 지정됩니다. 계층적 레이블로 사용할 텍스트 열을 더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3. 대화 상자에서 셀을 클릭하고 내용을 변경합니다. 미리보기에서 변경된 내용을 확인하려면 다른 셀을 클릭합니다.

  4. 열 위의 텍스트 상자에 데이터 계열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5. 행 및 열을 삽입하거나 삭제하려면 테이블 위의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여러 개의 열을 갖는 데이터 계열의 경우에는 전체 데이터 계열만 삽입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차트 내 데이터 계열의 순서는 데이터 테이블의 순서와 동일합니다. 현재 열을 오른쪽의 열로 전환하려면 열 전환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7. 차트 내 범주나 데이터 요소의 순서는 데이터 테이블의 순서와 동일합니다. 현재 행을 아래의 행으로 전환하려면 행 전환 아이콘을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