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연산

열 또는 행에서의 다중 연산

데이터 - 다중 연산 명령은 "만약 ~한다면" 질문에 대한 계획 도구를 제공합니다. 스프레드시트에 다른 셀에 저장된 값으로부터 결과를 계산하는 수식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나서 고정된 값을 입력할 셀 범위를 설정하면 다중 연산 명령은 수식에 따른 결과를 계산하게 됩니다.

수식 필드에 데이터 범위에 적용되는 수식에 대한 셀 참조를 입력합니다. 열 입력 셀/행 입력 셀 필드에 수식의 일부분인 해당 셀에 대한 참조를 입력합니다. 이는 예제를 통해 가장 잘 설명할 수 있습니다:

하나에 10달러씩 판매하는 장난감을 만든다고 가정합니다. 각 장난감의 제조 비용은 2달러이며 그 외에 연간 고정 비용이 10,000달러입니다. 특정 개수의 장난감을 판매할 경우 연간 수익은 얼마인지 계산해 봅니다.

시트 영역일 경우

수식과 변수를 이용한 계산

  1. 이윤을 계산하려면, 우선 원하는 숫자를 수량(판매 갯수)에 입력하십시오. 이 예에서는 2000입니다. 이윤은 수식 이윤=수량*(판매 가격-개당 비용)-고정 비용의 결과입니다. 이 수식을 B5에 입력하십시오.

  2. 열 D에 일정한 간격으로 연간 판매량을 입력합니다(예를 들어, 500 간격으로 500에서 5000까지).

  3. 영역 D2:E11 즉, D열의 값과 그 옆 E열의 빈 셀을 선택합니다.

  4. 대화 상자 데이터 - 다중 연산을 여십시오.

  5. 커서를 수식 필드에 놓고 셀 B5를 클릭합니다.

  6. 커서를 열 입력 셀 필드에 놓고 셀 B4를 클릭합니다. 이것은 수량 B4가 선택된 열 값으로 대체되는 수식의 변수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7. 확인을 눌러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서로 다른 수량에 대한 이윤이 열 E에 나타납니다.

몇 개의 수식으로 동시에 산출

  1. 열 E를 삭제하십시오.

  2. C5에 다음의 수식을 입력하십시오: = B5 / B4. 판매갯수 당 연간 이윤을 산출합니다.

  3. 영역 D2:F11 즉, 세 열을 선택합니다.

  4. 대화 상자데이터 - 다중 연산을 선택하십시오.

  5. 수식 필드의 커서를 사용하여 B5부터 C5까지의 셀을 선택합니다.

  6. 커서를 필드열 입력 셀에 놓고 셀 B4를 클릭합니다.

  7. 확인을 눌러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이제 열 E에 수식이 표시되고 열 F에 항목 당 연 수익이 표시됩니다.

열과 행에 대한 다중 연산

LibreOffice에서는 소위 크로스-테이블에서 열과 행에 대한 연결 다중 연산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수식 셀은 행으로 정렬된 데이터 범위와 열로 정렬된 데이터 범위를 모두 참조해야 합니다. 두 데이터 범위로 정의된 범위를 선택하고 다중 연산 대화 상자를 띄웁니다. 수식 필드에 수식에 대한 참조를 입력합니다. 행 입력 셀열 입력 셀 필드는 수식의 해당 셀에 대한 참조를 입력하는 데 사용됩니다.

두 개의 변수을 이용한 산출

위의 샘플 테이블의 열 A와 B를 고려하십시오. 사용자는 지금 연간 생산량뿐만 아니라 판매 가격도 바꾸고자 하며, 이에 따른 이윤도 알고자 합니다.

상단에 나타난 테이블을 확장하십시오. D2 부터 D11에는 숫자 500, 1000 등이 있습니다. 5000까지. E1 부터 H1에 숫자 8,10,15,20을 입력하십시오.

  1. 영역 D1:H11을 선택하십시오.

  2. 대화 상자데이터 - 다중 연산을 선택하십시오.

  3. 커서를 수식 필드에 놓고 셀 B5를 클릭합니다.

  4. 커서를 필드에 놓고 B1 셀을 클릭합니다. 이는 B1 즉, 판매 가격이 가로로 입력된 변수(값 8,10,15,20을 갖는)임을 의미합니다.

  5. 커서를 열 입력 셀 필드에 놓고 B4를 클릭합니다. 이것은 수량 B4가 세로로 입력되는 변수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6. 확인을 눌러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영역 E2:H11에 서로 다른 판매가에 따른 이윤이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