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식 표시줄에 수식 입력

다양한 방법으로 수식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사용, 키보드로부터 입력 또는 두 방법을 혼용할 수 있습니다.

  1. 수식을 입력할 셀을 클릭하십시오.

  2. 수식 표시줄에서 함수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이제 입력줄에 등호 기호가 나타나고, 수식 입력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3. 필수 값을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르거나 동의을 클릭하여 현재 셀에 결과를 입력하십시오. 입력줄의 내용을 없애려면 Esc 키를 누르거나 취소를 클릭하십시오.

또한 입력 커서를 볼 수 없는 경우에도 값과 수식을 셀에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수식은 항상 등호로 시작해야 합니다.

또한 숫자 키패드의 <+> 또는 <-> 키를 눌러 수식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NumLock> 키가 켜져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키 입력과 같습니다:

+ 5 0 - 8 Enter

셀에서 결과 42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셀은 =+50-8 수식을 포함합니다.

참고 아이콘

참조를 가진 수식을 편집하는 경우에 참조와 관련 셀은 같은 색상으로 하이라이트됩니다. 이 때 마우스를 이용하여 참조 경계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그러면 입력 줄에 표시된 수식에 있는 참조도 함께 바뀝니다. 색상으로 참조 표시 - LibreOffice Calc - 보기에서 끌 수 있습니다.


팁 아이콘

수식에서 개별 요소의 계산을 보려면 각 요소를 선택하고 F9 키를 누르십시오. 예를 들어, 수식 =SUM(A1:B12)*SUM(C1:D12)에서 SUM(C1:D12) 부분을 선택하고 F9 키를 누르면 이 부분에 대한 부분합이 표시됩니다.


수식 작성시 오류가 발생하면 현재 셀에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