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터 적용

필터와 고급 필터를 사용하면 데이터 범위의 특정 행(레코드)만 표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LibreOffice의 스프레드시트에는 필터를 적용하기 위한 다양한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1. 데이터 필드에서 일치하는 데이터 레코드만 표시하려면 자동 필터-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2. 또한 필터 대화 상자에서 특정 데이터 필드의 값을 포함하는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표준 필터를 사용하여 논리 연산자 AND 또는 OR 중 하나로 구성된 조건식을 최대 3개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3. 고급 필터는 필터 조건을 최대 8개까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고급 필터는 조건을 직접 시트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팁 아이콘

To remove a filter, so that you see all cells again, click inside the area where the filter was applied, then choose Data - Filter - Reset Filter.


참고 아이콘

필터가 적용된 영역에서 다중 행을 선택하면 필터에 의해 표시된 행과 숨겨진 행을 모두 포함하게 됩니다. 이때 서식을 적용하거나 행을 삭제하면 이는 보이는 행에만 적용이 되며, 숨겨진 행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참고 아이콘

반대로 서식 - 행 - 행 숨기기를 통해 수동으로 열을 숨길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숨긴 행은 해당 행을 포함한 영역을 삭제할 경우 같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