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파일럿 테이블 작성

  1. 열 머리글과 행 머리글을 포함하여 시트의 데이터 영역을 선택하십시오.

  2. 데이터 - 데이터 파일럿 - 시작을 선택합니다. 원본 선택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현재 선택 사항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테이블 머리글이 데이터 파일럿 대화 상자에서 버튼으로 표시됩니다. 필요한 경우 이러한 버튼을 "페이지 필드", "열 필드", "행 필드" 및 "데이터 필드" 레이아웃 영역으로 끌어 놓습니다.

  3. 원하는 버튼을 네 개의 영역 중 하나로 끕니다.

버튼을 페이지 필드 영역으로 끌어 생성된 데이터 파일럿 테이블 위에 버튼과 목록 상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 목록 상자를 사용하면 선택한 항목의 내용을 기준으로 데이터 파일럿 테이블을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생성된 데이터 파일럿 테이블 내에서 끌어서 놓기를 사용하여 다른 페이지 필드를 필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필드 영역에 버튼을 놓으면 데이터를 계산하는 데 사용되는 수식이 함께 표시되는 캡션이 버튼에 제공됩니다.

  1. 마우스를 사용하여 버튼을 영역의 다른 위치로 이동함으로써 버튼의 순서를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마우스를 사용하여 영역으로부터 다른 버튼으로 이동하면 버튼을 다시 제자리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3. To open the Data Field dialog, double-click one of the buttons in the Row Fields or Column Fields area. Use the dialog to select if and to what extent LibreOffice calculates display subtotals.

확인을 눌러 데이터 파일럿 대화 상자를 종료합니다. 이제 필터 버튼이 삽입되거나 페이지 필드 영역에 끌어 놓은 모든 데이터 필드에 대해 페이지 버튼이 삽입됩니다. 또한 데이터 파일럿 테이블이 삽입됩니다.

Open file with examp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