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시트 참조

셀이나 다른 시트에 대한 참조를 시트 셀에서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문서가 이미 파일로 저장되었다고 가정할 경우 같은 방식으로 다른 문서로부터 셀에 대한 참조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같은 문서에서 셀을 참조하려면

  1. 비어 있는 새 스프레드시트 문서를 여십시오.

  2. 예를 들어, 다음 수식을 Sheet1의 셀 A1에 입력합니다.

    =Sheet2.A1

  3. 스프레드시트 아래의 시트 2 탭을 클릭합니다. 이 시트의 셀 A1에 커서를 놓고 텍스트나 숫자를 입력합니다.

  4. Sheet1로 다시 돌아가면 Sheet1의 셀 A1에서 동일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Sheet2.A1의 내용이 바뀌면 Sheet1.A1의 내용도 바뀝니다.

다른 문서의 셀을 참조하려면

  1. 파일 - 열기를 선택하여 기존 스프레드시트 문서를 로드합니다.

  2. 파일 - 새로 만들기를 선택하여 새 스프레드시트 문서를 엽니다. 외부 데이터를 삽입할 셀에 커서를 두고 등호를 입력하면 수식을 시작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3. 이제 방금 로드한 문서로 전환합니다. 새 문서에 삽입할 데이터가 들어 있는 셀을 클릭합니다.

  4. 새 스프레드시트로 다시 전환합니다. 입력줄에서 LibreOffice Calc가 참조를 수식에 추가한 방법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문서의 셀에 대한 참조는 다른 문서의 이름을 포함하며 그 뒤에 반전된 단일 쉼표, 해시 #, 다른 문서의 시트 이름, 점, 셀 이름이 차례로 옵니다.

  5. 녹색의 확인 표시를 클릭하여 이 수식을 확인하십시오.

  6. 활성 셀의 오른쪽 하단 모서리에 있는 상자를 드래그하여 셀 범위를 선택한 경우 LibreOffice은 적절히 조정된 참조를 이에 접하는 셀에 삽입합니다. 이 경우 시트 이름은 그 앞에 있는 "$" 기호를 통해 절대 참조로 설정됩니다.

이 수식을 보면 다른 문서의 이름이 URL로 작성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인터넷의 URL을 입력할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