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한 셀을 기준으로 데이터 자동 채우기

자동 채우기 명령이나 데이터 계열 명령을 사용하여 셀을 자동으로 데이터로 채울 수 있습니다.

자동 채우기 사용

자동 채우기는 지정된 패턴에 기초하여 데이터 계열을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1. 시트에서 셀을 클릭하고 숫자를 입력합니다.

  2. 다른 셀을 누른 다음 숫자를 입력한 셀을 다시 클릭합니다.

  3. 셀의 오른쪽 하단 모서리에 있는 채우기 핸들을 끌어 채우려는 모든 셀을 선택한 다음 마우스 버튼을 놓습니다.

    셀은 오름차순 숫자로 채워집니다.

팁 아이콘

빠르게 연속된 목록을 만들려면 셀에 "월요일"을 입력하고 ”채우기 핸들”을 끌어 놓습니다.


만약 다른 값들로 그 셀들을 채우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누르십시오

참고 아이콘

다른 숫자를 포함한 두 개 이상의 인접한 셀을 선택하고, 끌면 숫자에서 인식되는 숫자 패턴에 따라 나머지 셀이 채워집니다. 자동 채우기 기능은 - LibreOffice Calc - 정렬 목록에 정의된 사용자 정의 목록도 인식합니다.


팁 아이콘

채우기 핸들을 더블 클릭하면 현재 데이터 블록의 빈 열을 자동으로 모두 채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먼저 A1에 Jan을 입력하고 채우기 핸들을 A12로 끌면 첫 번째 열에 12달이 모두 입력됩니다. 이제 B1과 C1에 값을 입력하십시오. 두 셀을 선택하고 채우기 핸들을 더블 클릭하면 B1:C12 데이터 블록이 자동으로 채워집니다.


지정된 데이터 계열 사용

  1. 채우려는 시트의 셀 범위를 선택합니다.

  2. 편집 - 채우기 - 연속을 선택합니다.

  3. 데이터 계열에 대한 매개 변수를 선택합니다.

    선형 데이터 계열을 선택할 경우 입력한 증분이 데이터 계열의 각 연속 숫자에 추가되어 다음 값을 만듭니다.

    기하학적 데이터 계열을 선택할 경우 입력한 증분이 각 연속 숫자와 곱해져 다음 값을 만듭니다.

    날짜 데이터 계열을 선택할 경우 입력한 증분이 지정된 시간 단위에 추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