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준

선택한 셀에 대한 유효성 검사 규칙을 지정합니다.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Menu Data - Validity - Criteria tab.


예를 들어, "1에서 10 사이의 숫자" 또는 "문자 수가 20개를 넘는 텍스트" 같은 기준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허용

선택한 셀에 대한 유효성 검사 옵션을 클릭합니다.

다음 조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건

효과

모든 값

무제한.

전체 수

오로지 조건에 맞는 전체 수만.

소수

조건에 맞는 모든 수.

날짜

조건에 맞는 모든 수. 입력된 수치는 이 대화 상자를 다음에 불러올 때 적절하게 서식이 지정됩니다.

시간

조건에 맞는 모든 수. 입력된 수치는 이 대화 상자를 다음에 불러올 때 적절하게 서식이 지정됩니다.

셀 범위

셀 범위에서 제공된 값만 허용합니다. 셀 범위는 명시적으로 지정하거나 명명된 데이터베이스 범위 또는 명명된 범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셀 범위는 여러 셀을 포함하는 하나의 열이나 행으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여러 열과 행의 범위를 지정할 경우 첫 번째 열만 사용됩니다.

목록

목록에 지정된 값이나 문자열만 허용합니다. 문자열과 값을 혼합할 수 있습니다. 숫자는 해당 값으로 평가되므로 목록의 숫자 1을 입력할 경우 100% 항목도 유효합니다.

텍스트 길이

조건에 맞는 길이로 입력.


빈 셀 허용

도구 - 추적 - 유효하지 않은 데이터 표시와 함께, 이 함수는 빈 셀이 잘못된 데이터로 표시되는지(비활성화) 또는 그렇지 않은지(활성화)를 정의합니다.

선택 목록 표시

Shows a list of all valid strings or values to select from. The list can also be opened by selecting the cell and pressing +D.

오름차순으로 항목 정렬

선택 목록을 오름차순으로 정렬하고 목록에서 중복된 항목을 필터링합니다. 선택하지 않으면 데이터 원본의 순서를 가집니다.

원본

유효한 값이나 텍스트를 포함하는 셀 범위를 입력합니다.

항목

유효한 값이나 텍스트 문자열이 되는 항목을 입력합니다.

데이터

사용할 비교 연산자를 선택합니다. 사용할 수 있는 연산자는 허용 상자에서 선택한 조건에 따라 달라집니다. "다음 날짜 사이" 또는 "다음 값 사이에 없음"을 선택할 경우 최대최소 입력란이 나타납니다. 그 밖의 경우에는 최소, 최대 또는 값 입력란만 나타납니다.

허용 상자에서 선택한 데이터 검증 옵션에 대한 값을 입력합니다.

최소

허용 상자에서 선택한 데이터 유효성 검사 옵션에 대한 최소값을 입력합니다.

최대

허용 상자에서 선택한 데이터 유효성 검사 옵션에 대한 최대값을 입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