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ic 편집기

Basic 편집기는 텍스트 문서에서 작업할 때와 같은 익숙한 표준 편집 기능을 제공합니다. Basic 편집기는 잘라내기, 삭제하기, 붙여넣기 등의 편집 메뉴 기능, Shift 키를 사용한 텍스트 선택 기능, 커서 위치 지정 기능(예: 키와 방향키를 함께 사용하여 한 단어씩 이동) 등을 지원합니다.

긴 줄은 줄의 마지막 두 문자로 공백과 밑줄(_)을 삽입하여 여러 부분으로 분할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현재 줄과 다음 줄이 하나의 논리적 줄로 연결됩니다. 동일한 Basic 모듈에서 "호환성 옵션"을 사용하면 줄 연속 기능이 설명 줄에도 적용됩니다.

매크로 도구 모음에 있는 BASIC 실행 아이콘을 누르면 Basic 편집기의 첫 줄에서 프로그램 실행이 시작됩니다. 프로그램은 첫 번째 Sub 또는 Function을 실행한 후, 프로그램 실행을 중지합니다. "Sub Main"은 프로그램 실행보다 우선하지 않습니다.

팁 아이콘

처음으로 IDE를 열었을 때 보게 되는 Sub Main과 End Sub 줄 사이에 Basic 코드를 삽입합니다. 대안으로 모든 줄을 삭제한 다음 자체 Basic 코드를 입력합니다.


프로젝트 탐색

라이브러리 목록

라이브러리를 편집기로 로드하려면 도구 모음 왼쪽의 라이브러리 목록에서 라이브러리를 선택합니다. 선택한 라이브러리의 첫 번째 모듈이 표시됩니다.

개체 카탈로그

매크로 도구 모음에서 개체 카탈로그 아이콘아이콘을 눌러 개체 카탈로그를 표시합니다.

모든 기존 개체의 목록이 대화 상자에 계층으로 표시됩니다. 목록 항목을 더블 클릭하면 하위 개체가 열립니다.

To display a certain module in the Editor or to position the cursor in a selected SUB or FUNCTION, double click on the corresponding entry.

Basic 원본 코드 저장 및 로드

LibreOffice Basic을 사용하면 Basic 프로그램 코드를 다른 프로그래밍 시스템으로 내보내거나 ASCII 서식의 Basic 프로그램 코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경고 아이콘

Basic 대화 상자는 텍스트 파일에 저장할 수 없습니다.


원본 코드를 텍스트 파일에 저장

  1. 텍스트로 내보낼 모듈을 개체 카탈로그에서 선택합니다.

  2. 매크로 도구 모음에서 원본 텍스트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파일 이름을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 파일을 저장합니다.

텍스트 파일에서 원본 코드 로드

  1. 원본 코드를 가져올 모듈을 개체 카탈로그에서 선택합니다.

  2. 프로그램 코드를 삽입할 위치에 커서를 놓습니다.

  3. 매크로 도구 모음에서 원본 텍스트 삽입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원본 코드가 포함된 텍스트 파일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