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 상자 편집기의 콘트롤 번역

Basic IDE 대화 상자 편집기에서 언어 도구 모음은 지역화할 수 있는 대화 상자를 사용 가능하게 하고 관리하는 콘트롤을 보여줍니다.

기본으로, 만드는 대화 상자에는 한 언어에 대한 문자열 자원만을 포함합니다. 사용자의 언어 설정에 따라 지역화된 문자열을 자동으로 표시하는 대화 상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지역화할 수 있는 대화 상자를 사용 가능하게 하려면

  1. Basic IDE 대화 상자 편집기에서, 언어 도구 모음을 열어서 보기 - 도구 모음 - 언어를 선택합니다..

    현재 라이브러리에 지역화할 수 있는 대화 상자가 이미 포함되어 있다면, 언어 도구 모음은 자동으로 보일 것입니다.

  2. Click the Manage Languages iconManage Language icon on the Language toolbar or on the Toolbox bar.

    사용자 인터페이스 언어 관리를 보게 됩니다. 이 대화 상자는 현재 라이브러리를 위한 언어를 관리합니다. 현재 라이브러리의 이름은 제목 표시줄에 나와 있습니다.

  3. 언어 항목을 추가하려면 대화 상자에서 추가를 클릭합니다.

    이 단계를 사용하면 모든 새 대화 상자에 지역화된 언어 자원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4. 처음으로 추가를 누르면, 기본 사용자 인터페이스 언어 대화 상자를 보게 됩니다. 다음 번에 추가를 누르면 이 대화 상자에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언어 추가란 이름이 지정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언어 관리 대화 상자에서 기본 언어를 바꿀 수도 있습니다.

  5. 언어 하나를 선택합니다.

    이는 모든 문자열의 번역된 버전을 포함하기 위한 문자열 자원을 대화 상자 속성에 추가합니다. 기본 언어의 대화 상자 문자열 집합이 새 문자열 집합으로 복사됩니다. 나중에 새 언어로 전환해서 문자열을 번역할 수 있습니다.

  6. 대화 상자를 닫거나 추가 언어를 더할 수 있습니다.

대화 상자에서 지역화할 수 있는 콘트롤을 편집하려면

대화 상자 안에서 지역화할 수 있는 문자열을 위한 자원을 추가하면 언어 도구 모음에 있는 현재 언어 목록 상자에서 현재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기본 언어를 표시하기 위해서 현재 언어 목록 상자로 전환합니다.

  2. 대화 상자에 임의의 수의 콘트롤을 삽입하고 원하는 모든 문자열을 입력합니다.

  3. 현재 언어 목록 상자에서 다른 언어를 선택합니다.

  4. 콘트롤의 속성 대화 상자를 이용하여, 다른 언어에 대한 모든 문자열을 편집합니다.

  5. 추가한 모든 언어에 대하여 반복합니다.

해당 언어로 문자열을 번역한 경우, LibreOffice 사용자 버전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언어로 된 문자열이 사용자 대화 상자에 표시될 것입니다.

사용자의 버전과 일치하는 언어가 없다면, 사용자는 기본 언어 문자열을 보게 될 것입니다.

사용자가 Basic 대화 상자를 위한 지역화할 수 있는 문자열 자원을 인식하지 못하는 이전 버전 LibreOffice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사용자는 기본 언어 문자열을 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