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구 모음

이 섹션은 LibreOffice Writer에서 사용 가능한 도구 모음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이 개요에서는 LibreOffice의 기본 도구 모음 구성을 설명합니다.

Standard Bar

표준 도구 모음은 LibreOffice 창의 맨 위에 있습니다. 모든 LibreOffice 응용 프로그램에서 이 도구 모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식 설정 도구 모음

텍스트 입력 모드의 텍스트 개체 모음에는 다양한 텍스트 서식 설정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기 도구 모음

그리기 도구 모음은 자주 사용하는 편집 도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이콘 옆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면 추가적인 명령을 포함한 도구 모음이 열립니다.

프레임 도구 모음

그림 도구 모음에는 선택한 비트맵 그림의 서식 설정과 위치 지정을 위한 기능이 들어 있습니다.

프레임 도구 모음

프레임을 선택하면 프레임 도구 모음이 프레임 서식 설정 및 위치 지정을 위한 가장 중요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OLE 개체 모음

개체를 선택하면 OLE 개체 모음이 표시되어 개체 서식 설정 및 위치 지정을 위한 가장 중요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표 도구 모음

표 개체 모음에는 표 작업을 할 때 필요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커서를 표 안으로 이동하면 개체 모음이 표시됩니다.

그리기 개체 속성 도구 모음

Writer와 Calc에서 그리기 개체 속성 도구 모음을 볼 수 있습니다. 보기 - 도구 모음 - 그리기 개체 속성을 선택하십시오. 그리기 개체를 선택하면 콘트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문서가 텍스트 문서냐 스프레드시트 문서냐에 따라서 기본 값으로 약간 다른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글머리 기호 및 번호 매기기 도구 모음

번호 매기기 개체 모음에는 단락 순서를 변경하고 다양한 단락 수준을 정의하는 것을 비롯하여 번호 매기기 단락 구조를 수정하는 기능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텍스트 개체 모음

그리기 개체에 포함된 텍스트의 서식을 설정하는 명령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기 개체 안을 더블 클릭하면 텍스트 개체 모음이 표시됩니다.

상태표시줄

상태 표시줄에는 현재 문서에 대한 정보가 표시되며 특수한 기능이 있는 다양한 버튼이 제공됩니다.

Print Preview

The Print Preview Bar appears when you view the current document in the print preview mode.

테이블 데이터 모음

표 데이터 도구 모음을 사용하면 데이터 보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눈금자

눈금자에는 쪽의 치수는 물론 마우스를 사용하여 대화식으로 변경 할 수 있는 탭 표시, 들여쓰기, 여백 및 열이 표시됩니다.

수식 표시줄

수식 표시줄을 사용하면 텍스트 문서에 계산을 만들어 넣거나 삽입할 수 있습니다. 수식 표시줄을 활성화하려면 <F2> 키를 누릅니다.

삽입

이 도구 모음에는 프레임, 그림, 표, 기타 개체를 삽입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들어 있습니다.

Classification Bar

The Classification bar contains tools to help secure document handling.

The Classification toolbar contains listboxes to help in selecting the security of the document, according to the BAF category policy and BAILS levels. LibreOffice will add custom fields in the document properties (File - Properties, Custom fields tab) to store the classification policy as document metadata.

Go to menu View - Toolbars and select Classification

Mail Merge Toolbar

The Mail Merge Toolbar contains commands for the final steps of the mail merge process.